• 최종편집 2024-03-28(목)
 

캡처12.JPG
 ▲사진제공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6월 10일(월)~14일(금) 5일간 English Project Fair를 실시하였다.

전시회에서 3~6학년 학생들이 1학기 동안 스스로 계획하고 제작한 영어과 프로젝트 결과물을 발표하였다. 핸드프린팅을 활용한 동물 서식지에서부터 우리가 사는 지역 꾸미기 작품, 살림벌채 현황 포스터와 친환경적인 미래 도시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톡톡 튀는 다양한 작품을 1층 현관 및 각 학년 복도에 전시하여 모든 학생들이 영어과 프로젝트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3학년은 ‘Animals and Habitats’라는 주제로 포스터 꾸미기, 핸드프린팅을 활용한 동물들의 서식지 꾸미기 등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구의 다양한 지형의 모습을 살펴보았다. 4학년은 ‘Our Community’를 주제로 우리 지역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지역의 모습을 구역별로 꾸며보았다. 또한 지역의 여러 가지 문제를 알아보고, 어려운 사람을 돕기 위한 기부활동을 통해 지역 문제를 해결해보고 이 모습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상영했다.

5학년은 ‘Global Citizenship and Conservation’라는 주제로 세계 곳곳의 살림벌채(deforestation)현황과 살림벌채가 전 세계적으로 이루어지는 원인은 무엇이고 우리 삶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았다. 또한 수업시간에 이루어졌던 조별 활동 및 개별 활동 모습을 영상에 담아 상영했다. 6학년은 ‘Human life in Future City’를 주제로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친환경적인 미래 도시를 구현했다.  6학년 학생들은 미래 도시를 계획하고 건설하는 활동을 통하여 자원을 아껴 쓰고, 줄여 쓰고, 다시 쓰는 것이 우리 환경에 주는 긍정적인 영향을 살펴보고 계획단계부터 작품 완성까지의 모습을 영상에 담아 상영했다.

신선호 교장은 “본교는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능력과 자기 주도적인 학습 능력 신장을 위하여 주제중심 프로젝트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영어과 프로젝트 학습을 통하여 ESL 교과 내용을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고, 친구들과 협력하고 의사소통하는 과정에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기르는 등 다양한 교육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English Project Fair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