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nnnn.PNG
 
[동포투데이] 2019년 ‘런버스킹’ 신나는예술여행이 전국으로 순항중이다.
 
2015년 부터 지금까지 누적관람객 6천여 명을 기록하고 있는 (사)대한민국청소년음악마을예술단(대표 박창태/총감독 한상현)은 지난 6월 한달간 청주, 순천, 충주를 순회했다. 특히 27일은 충주에 있는 충주성심학교에서 청각장애학생들에게 몸으로 느끼는 타악기를 전해 더욱 감동적이었다. 

‘런(Run)버스킹 프로젝트’라는 슬로건으로 음악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지 찾아가는 ‘이동형 악기박물관’ 테마로, 아트버스에 가득 담긴 타악기들이 전국을 대상으로 찾아간다. 아트버스가 도착하는 곳마다 타악콘서트 관람을 통한 감성적 흥미유발은 물론, 관람객이 공연중 악기를 직접 만져보고 두드려도 볼 수 있는 완전 오픈형 컨셉의 다원예술공연으로 진행되며, 연주자와 관객이  ‘소통의 장’으로 이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2019년에는 ‘타악콘서트’와 ‘팝페라&성악&대중가요’의 만남으로 프로그램이 더욱 풍성해졌으며, 지금까지 전국을 무대로 총 60여회의 공연을 개최해 오고 있는 ‘런버스킹’은 전국 복지관을 순회하며 평소 음악을 접하기 힘든 계층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는 공연이다.

관객과 함께 즉흥합주 컨셉으로 구성된 이번 레퍼토리 중에는 ‘오수잔나 & 팽이’ ‘Pata Pata’, ‘River of Babylon (Boney M)’, ‘언더더씨’, ‘가요메들리’, ‘아프리카 리듬앙상블’, ‘멜로디튜브’, ‘드럼마치’, ‘난타합주’등이 연주되었다. 이어지는 무대는 성악가 바리톤 손형진(서울대학교 졸업)의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가 연주되고, 소프라노 이미영(수원 펠리체 코러스 지휘자)의 ‘아름다운 나라’와 듀엣곡 ‘오솔레미오’가 연주되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19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증진사업으로 더 많은 국민이 더 많은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으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교육부의 협력과 (사)대한민국청소년음악마을이 주최가 되어 추진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타악기로 떠나는 '2019 신나는 예술여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