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pppp.PNG
 ▲이달 27일 중국 베이징에서 설립된 일대일로 경제정보 파트너십(출처: BREIP) 

[동포투데이] 이달 27일, 전 세계 30개 이상의 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한 일대일로 경제정보 파트너십(Belt and Road Economic Information Partnership, BREIP)이 베이징에서 설립됐다. BREIP는 국제협력을 위한 제2차 일대일로 포럼의 성과 목록을 구현하고, 경제정보 분야에서 중국과 외국 언론 및 연구기관 간의 교류와 협력 심화를 위한 긍정적 의미를 지닌 중요한 수단이다. 

BREIP는 신화통신사가 제안하고,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및 오세아니아의 26개 국가 및 지역의 대표 뉴스 통신사, 정보 서비스 기관, 연구기관, 상공회의소 및 협회가 창립 멤버로 참가했다. 

BREIP는 경제정보를 위한 건전한 국제 통신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정보 비대칭을 제거하고, 일대일로와 관련된 모든 당사자에게 모델, 지침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한편으로 정책 조정, 시설 연결, 방해 없는 무역, 금융 통합 및 개인 간 연결성을 촉진하고, 더 많은 국가와 지역을 일대일로에 참여시키며, 새로운 협력 플랫폼을 구축하고 공동 개발을 위한 새로운 추진력을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첫 BREIP 회의에 참석한 참가자들은 BREIP의 설립이 경제정보 분야에서 미디어와 연구기관 간의 교류 및 협력에 새로운 단계를 열었음을 시사했다. 회원 기관의 공동 노력을 통해 BREIP 하에서 경제정보 공유함으로써, 경제발전, 상호이익 및 일대일로 구축 촉진이 기대된다. 

한편, 회원 기관 간의 정보 공유 및 협력을 위해 'BRInfo'라는 이름의 플랫폼도 마련됐다. 회원 기관은 실시간으로 BRInfo 플랫폼을 통해 일대일로와 관련된 투자, 무역, 산업, 프로젝트 및 기업에 관한 정보 및 연구 결과를 무료로 공유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베이징에서 일대일로 경제정보 파트너십(BREIP)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