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7878.JPG
 ▲검정고시 시험 합격자 단체사진 (사진제공 : 서울온드림교육센터)

[동포투데이] 서울시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지원하는 서울온드림교육센터(센터장 김수영)가 2019년 1·2회 검정고시 시험에 총 16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3일 밝혔다. 각 회차별로 1회 7명, 2회 9명이 합격했고, 학력별로는 초졸 학력 6명, 중졸 학력 5명, 고졸 학력 5명이 최종 합격했다.

이번 검정고시를 통해 16세의 나이로 고등학교 졸업학력을 취득한 알폰스(필리핀) 학생은 “나 자신에게 너무 자랑스럽다. 작년에 서울온드림교육센터를 통해 17살로 고졸학력에 합격한 이승현 학생보다 1살 빠르게 합격해서 더 기분이 좋다. 이제부터 앞으로의 계획을 세워야겠다.”라며 합격 소감을 밝혔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 김수영 센터장은 “매년 10여명의 학생들이 검정고시를 통해 학력을 취득하여 본인의 꿈에 한발 다가가고 있다. 중도입국청소년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노력이 이렇게 빛을 발하고 있는 것 같아 자랑스럽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본국의 서류문제, 국내 외국인학교 중퇴, 본국 학업 중단 등의 다양한 사유로 인해 국내 학력 취득이 필요한 중도입국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2019년 1월부터 미인가형 전일제 대안교육프로그램인 ‘모두다학교’를 운영 중이다. 교육 대상은 15세 이상 23세 미만의 공교육을 받고 있지 않은 중도입국청소년으로 한국어 중급 수준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 학생에게는 교육비 및 교재, 중식이 무료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070-7712-7192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서울시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지원하는 중도입국청소년 지원 기관으로 ▲단계별 한국어 교육 ▲검정고시 대비 교육 ▲글로벌 문화탐방 ▲한국사회 이해교육 ▲문화체험 및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현재까지 약830여명의 중도입국청소년이 지원받았다.

또한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개별상담(심리, 진로, 진학 등)을 통한 정착 지원과 개별 사례관리 ▲한국학교 편·입학을 위한 서류 안내 등을 통하여 중도입국청소년이 빠른 시일 내에 한국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도입국청소년, 검정고시를 통해 꿈을 내딛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