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beijing.JPG
 
# “산뜻한 가을 공기를 가르며 푸른 하늘 아래 달리는 KISB 학생들의 모습은 즐거운 그림 한 폭이었습니다!” - 북경한국국제학교 교사 구슬아

# “학생회 체육부 차장으로 참여한 이번 체육대회는 제 학창 시절을 통틀어 가장 의미있고 소중한 추억이 되었어요.” - 북경한국국제학교 10학년 학생 이태령

북경한국국제학교(교장 한경문)는 9월 20일 본교 운동장에서‘2019 중등 체육한마당’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2019 중등 체육한마당’은 기존의 경쟁 중심의 체육대회 틀을 벗고, 18기 학생회를 중심으로 학생자치 문화를 실현하는 화합의 장으로서 북경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은 다양한 체육행사를 통해 마음껏 뛰고 달리며 건강한 하루를 보냈다.

이번 행사는 학생회에서 직접 준비한 음악과 함께하는 준비 운동으로 시작되었다. 학생들은 탁구, 배드민턴, 단체줄넘기, 축구, 농구, 피구, 배구, 양궁, 줄다리기 등 팀별경기를 통해 팀의 단합 정신과 협동 정신을 발휘하며 기량을 마음껏 선보였다. 또한‘체육올림피아드(오래달리기)’에 참가한 학생들은 자신들의 체력적 한계에 도전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특히 학년별 경기에서는 배럴레이스, 4인5각 이어달리기, 협력줄다리기, 아라비안나이트, 훌라후프택토 등 각양각색의 흥미롭고 창의적인 단체 경기가 진행되어 학생들의 참여욕구를 만족시켰을 뿐만 아니라, 반별로 단합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었다.        

이번 행사는 서로 경쟁하고 승리와 패배에 중점을 둔 체육대회 모습이 아니라 ‘체육한마당’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학생자치활동을 통해 행사를 계획한 후, 페이스페인팅과 포토존, 먹거리판매, 힙합동아리, 노래동아리, 댄스동아리의 공연으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 점에서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북경한국국제학교 2019 중등 체육한마당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