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2.JPG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지난 10월 15일(화)~10월 18(금)까지 방콕 한국국제학교(교장 배정철)와 국제교류학습을 실시하였다. 

본교의 초등 5~6학년 학생 20명과 방콕한국국제학교 학생 20명이 상호 매칭을 통해 1:1로 교류학습에 참여하였다. 국제교류학습은 교육 비전인 스스로 서고 함께 나누는 글로네이컬(GloNaCal) 교육을 중심으로 한국과 베트남, 한국과 세계를 잇는 브릿지(Bridge) 교육을 실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일환 중 하나로 실시되었다.

10월 15일, 호치민에 도착한 방콕한국국제학교 학생 방문단은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의 환영행사 및 협약식을 시작으로 3박 4일간 본교의 특색 있는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베트남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교류학습을 실시하였다. 또한 본교 학생들의 가정에서 머물면서 교류하는 홈스테이 프로그램도 병행하여 서로 다른 생활방식과 문화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11월 25일(월)~11월 28일(목), 우수학생들로 구성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생 방문단은 방콕한국국제학교를 방문하여 3박 4일간 태국 현지 학생들의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며, 함께 공부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배우고, 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교류학습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국제교류학습에 참가했던 본교 6학년 윤태원 학생은 “이번 국제교류학습을 통해 한국과 세계를 잇는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알게 되었으며, 태국에도 내가 아는 친구가 생겨서 행복하다.”고 말하며, “11월에 있는 방콕한국국제학교 방문이 무척 기다려진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신선호 교장은 “작은 씨앗이 큰 나무로 성장하듯, 학생들의 행복한 교류가 세계화의초석이 되어 한국과 세계를 잇는 큰 다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방콕한국국제학교와 국제교류학습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