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555.jpg
 ▲2019 북경한국국제학교 우리말 한마당 행사 모습

[동포투데이] 북경한국국제학교(교장 한경문)는 2019년 10월 30일(수요일)에 교내 강당에서‘2019 KISB 우리말 한마당’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본교의 중․고등학생들이 한 해 동안 국어 수업을 통해 배운 한글의 우수성과 창제 정신을 되새기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또한 위대한 나랏말 한글을 소중하게 사용하자는 다짐을 함께 하기 위해 준비된 행사로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었다. 한경문 교장의 축하 및 격려 인사로 시작된 우리말 한마당은 1,2부로 나뉘어 시노래, 시낭송, 연극, 한글 UCC, 문학 UCC 등 5개 분야로 진행되었다.
 
‘시노래’를 통해 학생들은 우리말의 아름다움을 노래에 담아 표현하였다. 우리나라 고금(古今)의 명시(名詩)를 분위기에 어울리는 목소리로 살려 낸‘시 낭송’을 통해 한글의 참맛을 전달했다. 또한 우리말과 글을 더욱 아끼고 사랑하자는 취지를 담은‘연극’과 ‘한글 UCC’, 영상 매체를 통해 우리의 문학 작품을 재조명하고 재탄생시킨 ‘문학 UCC’도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어냈다. 예선을 거쳐 한달 동안 친구들과 함께 열심히 연습을 하여 무대에 선 학생들은 자신들의 기량과 재능을 맘껏 발휘하였다. 아울러 이 행사를 관람한 중고등 학생들의 열띤 호응과 성숙한 관객 예절은 우리말 한마당 분위기를 더욱 활기찬 축제 분위기로 만들어주었다. 

한경문 교장은 “세계화와 다양한 문화 홍수 속에서 한글이 변용되는 것은 피할 수 없겠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한글의 소중함을 깨닫고 더욱 아름답게 한글을 사용하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글의 빛을 찾아나선 학생들의 잔치 한마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