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5584c931-4bcd-4286-a7ac-46694d358461.jpg
 ▲ 4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상하이에서 제2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참석한 캐리 람 홍콩특별행정구 장관을 회견했다.(사진:신화통신)

[동포투데이] 신화통신에 따르면 지난 4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상하이에서 제2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참석한 캐리 람 홍콩특별행정구 장관을 회견했다.

람 장관의 홍콩 현황 보고를 청취한 후, 시 주석은 "홍콩의 조례 수정 문제가 이미 5개월 동안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당신이 이끄는 특별행정구정부는 온 힘을 다해 국면을 안정시키고 사회 분위기를 개선하는 데 수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면서 "중공중앙은 당신을 고도로 신뢰하고 있고 당신과 관리팀의 업무를 충분히 인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폭력을 막고 질서를 회복하는 것은 홍콩의 가장 시급한 과제"라며 "법에 의거해 폭력활동을 저지하고 처벌하는 것은 수많은 홍콩시민의 복지를 지키는 일이고 이를 확고부동하게 견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사회각계와의 대화 및 민생개선 등 업무를 잘 처리해야 한다"며 "홍콩 각계인사는 '일국양제(一國兩制·한 국가 두 체제)'의 방침과 기본법을 전면적이고 정확히 시행하면서 한마음으로 홍콩의 번영과 안정을 지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진핑, 캐리 람 홍콩특별행정구 장관 회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