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유치원 아이들과 올망졸망 작은 음악회를 준비하면서 그리고 오늘 학부모님을 모시고 음악회를 열면서 많은 이야기꺼리와 추억을 남긴 것 같았어요."
(북경한국국제학교병설유치원 교무부장 이경옥)

# "중국 북경에서 현재 살아가고 있는 우리 유치원 어린이들이 우렁찬 기합소리와 함께 절제된 태권무를 선보이고, 우리민요가락을 동요로, 장구로 신명나고 흥겹게 공연하는 모습 속에서, 우리나라 얼을 알아가는 어린이들로 자라나는 모습을 같아 가슴 울컥하였어요."
(북경한국국제학교병설유치원 고운반 교사 이희용)

8.jpg
 
북경한국국제학교병설유치원(원장 한경문)은 2019년 12월 13일 '2019 유치원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였다. 만3세부터 만5세까지 약 60여명이 참여한 이번 작은 음악회는 12개의 학생 및 학부모 공연과 연령별 특색교육 학습결과물 전시로 진행되었다.

'2019 유치원 작은 음악회'는 유아들이 교육활동 중에 익힌 여러 가지 학습 내용을 토대로 자신의 소질을 마음껏 표현하는 기회가 되었다. 만 5세반의 설장구 공연, 영어 뮤지컬, 만 4세반의 핸드 벨 연주, 만 3세반의 귀엽고 깜직한 합창 등 다양한 공연으로 유아들은 자신들의 재능을 펼치고 무한한 가능성과 자신감을 키웠으며 학부모들은 성장하고 발전하는 자녀의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북경한국국제학교병설유치원(원장 한경문)은 '세시풍속의 날','작은 음악회'를 통해 유아 개개인에게는 특기와 잠재력을 계발하고, 남과 더불어 서로 배려하고 함께 협력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는 차별화 된 교육의 실천을 약속하였다. 또한 한경문 교장은 “한국인으로서 자긍심과 정체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을 해왔으며,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북경한국국제학교, '2019 유치원 작은 음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