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20200105.JPG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2020년 중국 해군육전대의 이미지가 공개되었다고 3일 중국군사망이 보도했다.

중국군 해군육전대는 1953년 육전 제1퇀의 건립으로 고고성을 울렸다. 그 뒤 1980년 육전 제1려가 성립된 것을 계기로 이미 수륙양용 정찰병, 육전보병, 장갑병, 포병, 미사일병, 낙하산병, 방화병(防化兵), 통신병, 공정병 등 여러 병종으로 합성되어 수륙양용작전에 재빨리 반응하는 작전 역량으로 발전하였다.

육상작전에서 해군육전대는 육지에서는 산의 호랑이처럼 적을 공격할 수 있고 바다에서는 용처럼 해저에 침투할 수 있으며 공중에서는 매처럼 하늘의 구름을 뚫고 착륙할 수 있다. 또한 수륙 양용작전, 공격과 방어의 조합 및 3차원의 공격으로 군대 중의 군대, 강철 중의 강철로 알려져 있다.

중국군 해군육전대는 <수시로 싸울 수 있고 싸우면 이길 수 있다>라는 슬로건에 초점을 맞추고 실력을 강화, 즉 평소훈련과 집중훈련을 유기적으로 결합, 봄철 훈련과 여름철 훈련을 견지하고 있으며 여름과 가을에는 해상훈련, 가을과 겨울에는 냉수찜질 등으로 사계절 훈련을 과학적이고도 실정에 따라 배치한다. 그리고 년말평가 교육모드로 전일제 및 전 세계작전을 위한 최고의 육전대를 만들에 내는데 만전을 기하면서 스카이다이빙, 다이빙, 등산, 격투 등 특수적인 해양선박호위에서 국제경쟁을 벌여 많은 해병대가 해외로 진출하기도 했다.

중국군 해군육전대는 지난 국경 70주년 열병식에서 시진핑 주석의 검열을 받았으며 천안문 성루 앞을 지나는 행운도 지녔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 해군육전대 최신 모습 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