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13일 오후 일본주재 중국대사관에서는 몇몇 친절한 일본손님을 맞아들였다. 이 중에는 어머니와 동행한 <치포 입은 소녀(穿旗袍的鞠躬女孩)>도 있었다. 그녀는 얼마 전 일본의 많은 사이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던 소녀였다. 일행 중에는 또 <도쿄 연등회 대보름 축제> 집행위원인 다카사키 오자키도 있었다.

1965.JPG
 
이들이 중국대사관을 찾은 목적은 <도쿄 연등회 대보름 축제> 집행위에서 중국 우한을 지원하려고 모금한 돈을 중국대사에게 전달하기 위한 것이었다.

이에 쿵쉔유(孔铉佑) 중국대사는 “중국인민들이 코로나 19를 예방퇴치하는 <전역>을 지지하고 도와준 여러 분과 매 일본 친구들에게 충심으로 되는 감사를 드립니다. 당신들의 일거일동은 나와 나의 동료들 그리고 장강 남북의 중국인들을 감동시키고 있습니다”라고 표했다.

이어서 쿵쉔유 대사는 소녀 샤오 메이(가명)한테 “나는 샤오 메이와 기타 몇몇 젊은이들이 추위를 무릅쓰고 모금하는 것을 보았는데 나 자신이 일종 강렬한 사회적 책임감을 느끼었으며 또한 중일 친선의 전통을 잇는 세대도 보게 되었어요. 오직 우리가 손잡기만 한다면 코로나 19같은 전염병을 꼭 이겨낼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그 때에 가서 여러 분들이 중국으로 오는 것을 환영합니다. 중국에서 후베이와 우한에 가고 황허루(黄鹤楼)에 오르고 둥후(东湖)가를 거닐기도 하고 열 건조면(热干面)을 먹기도 하면서 말이예요”라고 친절하게 말했다.

다카사키 오자키는 “올해 예정대로 <등불 회 대보름 축제>의 개최 여부에 대해 사전에 논의가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모든 사람들이 중국에서 가장 많은 지원과 도움이 필요하며 이웃 친구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따라서 <코로나 19 퇴치 지원> 부스가 특별행사장에 설치되었으며 샤오 메이는 동료들과 함께 우한을 위한 모금을 제기했습니다. 이들은 2일간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에게 애심을 바칠 때가 되었다고 호소하면서 모금에 나섰습니다. 이것이 곧바로 중일 친선을 위한 올바른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샤오 메이는 “전 어렸을 때 어머니를 따라 중국 다이렌(大连)에서 2개월 간 생활한 적이 있습니다. 저의 인상 속에서 중국은 매우 아름다웠으며 중국인 친구들은 매우 친절했습니다. 이번에 중국에서 코로나 19가 발생하니 전 몹시 걱정스러웠습니다. 모든 중국사람들을 위해 뭔가를 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그러던 중 <대보름 축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참가신청을 하였습니다. 저는 중국친구들이 하루 빨리 어려움을 극복하고 코로나 19를 박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한의 벚꽃은 특히 아름답다고 합니다. 전염병이 사라지면 꼭 한번 가봐야 하겠죠?!”라고 말했다.

그 뒤 일행은 친선의 뜻을 담은 지원금 50만 엔을 쿵쉔유 대사에게 전달했으며 쿵쉔유 대사는 <서로가 안다면 먼 곳도 가깝게 보이고, 만리도 이웃이 된다.(相知无远近、万里尚为邻)>란 제사를 싸인한 <중국세계유산 영상지(中国世界遗产影像志)>를 샤오 메이에게 선물했다.

마지막으로 손님과 주인은 한줄로 서서 <우한 파이팅!>을 외쳤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14세 일본 ‘치파오 소녀’의 중국 사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