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0-31(토)
 

6.jpg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초등학생 55명과 초등교사 9명이 16팀을 이루어 '2020년 재외교육기관 홍보 콘테스트'에 참가하였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재외교육지원센터 및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가 주관하여 이루어진 '2020년 재외교육기관 홍보 콘테스트'는 베트남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방콕 등 여러 나라 재외한국학교 및 한국교육원의 교원과 학생이 참가하였다.


자신이 속한 재외교육기관의 자랑거리 및 원격수업, 교실수업의 우수 사례를 홍보하는 포스터나 영상을 제작하여 제출하는 이번 콘테스트는 2020년 6월 1일(월)부터 7월17일(금)까지 참가자 접수를 받았다. 7월22일(수)에 1차 심사를 통해 본선 출품작을 선정하고, 7월 27일(월) 2차 최종 심사를 통해 7월 28일(화)에 수상자를 발표하였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동영상 부문에서 6학년 학생 5명으로 구성된 김도희, 노서진, 고은아, 이선, 장선아 팀이 금상, 초등교사 5명으로 구성된 정세훈, 조현수, 서혜선, 민지훈, 이민규 팀이 은상을 수상하였으며, 포스터 부문에서는 6학년 학생 3명으로 구성된 김민규, 김호겸, 최예준 팀이 은상을 수상하였다. 10월 13일(화), 신선호 교장은 재외교육지원센터에서 상장을 전달받아 수상자에게 시상하였다.


이번 콘테스트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학교 홍보 동영상을 제작하며 우리 학교의 자랑거리를 알게 되고 더 사랑할 수 있게 되었다. KIS의 학생인 것이 무척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신선호 교장은 “KIS의 학생, 여러분 한 명 한 명이 모두 클로벌 인재이다. 학교를 사랑하고 홍보하는 활동 역시 클로벌 인재로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재외교육기관 홍보 콘테스트에 참가하여 학교를 빛내주어 고맙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37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IS 홍보 포스터․영상제작, 금ㆍ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