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12.jpg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중국 장시성 깐저우시 난캉구 탕장진(江西省赣州市南康区唐江镇)에는 건설현장에서 활약하는 ‘여성 작업팀’이 있다. 

 

2016년 탕장진 바이스촌(白石村)간부들이 매 가정을 방문하면서 요해하던 중 바이스촌의 많은 여성들이 경상적으로 주변의 공사장에서 일하고 있지만 조직력이 없고 소통도 잘 되지 않으며 수입 격차도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러자 촌 지도부에서는 그녀들을 조직하여 정보를 장악하여 총체적인 작업효율과 수입을 제고하기로 결정, 바이스촌의 ‘여성 작업팀’은 바로 이렇게 탄생하게 되었다.

 

‘여성 작업팀’ 성원들은 모두가 부지런하고 고생에 견디는 정신이 있었다. 이들은 매일 일찍 기상해서는 작업도구들을 정리한 뒤 오토바이를 타고 바이스 촌에서 20여 킬로미터 상거한 건축공사 현장에 도착, 열심히 일하고는 저녁 6 - 7시경이 되어서야 집으로 돌아와서는 다시 가정주부로 되어 가정 식구들을 돌보군 한다. 이렇게 이들은 매일 200위안에서 300위안에 달하는 수입을 챙기며 돈벌이와 가정돌보기 두 가지를 다 소화해낸다고 한다.

 

현재 이 ‘여성 작업팀’은 부단히 늘어나 100여명에 달하며 대오 중의 적지 않은 빈곤호 여성들은 ‘여성 작업팀’에 합류한 덕에 빈곤에서 벗어나기도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장시, 건설현장 ‘여성 작업팀’ 각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