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67.jpg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18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일전 멕시코 정부는 최근 1만 제에 달하는 인풀루엔자 백신을 도난당했으며 이에 앞서 약 1주일 전 또 많은 양의 항암약물도 도난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발표했다.

 

현지 시간으로 16일, 멕시코 연방 위생위험방지 위원회가 발표한 위생경보에 따르면 지난 12일 공립병원으로 인풀루엔자 백신 ‘베르링(Bering)’ 1만 제를 실은 트럭을 도난, 이 위원회는 도난과정의 세절 등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지만 병원들에 독촉하여 약국과 민중들은 도난당한 백신을 구매하지 말 것을 권유하면서 왜냐하면 도난당한 백신은 이미 그 안전성을 보장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 외 16일, 멕시코 검찰부문에서는 수도 멕시코 시티 거리에서 항암약물이 들어있는 27개의 자루를 발견, 지난 4일, 무기를 가진 몇 명의 괴한들이 한 실험실에서 많은 항암약물을 절도했으며 잠시는 거리에서 발견된 그 약물이 도난당한 항암약물인지는 밝혀지지 않았다고 했다.


한편 16일, 멕시코 위생 부는 당일까지 멕시코 전국의 코로나 19 누적 확진사례는 84만 1661건, 누적 사망사례는 8만 5704건이라고 발표했고 멕시코 정부는 실제 감염 수가 확진인수보다 더욱 많을 가능성이 크다고 덧붙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멕시코, 1만 제(剂) 인풀루엔자 백신 도난당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