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454545.jpg

▲수여식 사진.ⓒ서울온드림교육센터

 

# 사례1. 2018년 중국 청도에서 온 김조월 학생은 서울온드림교육센터 모두다학교를 통해 지난 해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후 동국대학교에 입학했다. 김조월 학생의 꿈은 한국에서 기자가 되어 중도입국청소년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 사례2. 2013년 우즈베키스탄에서 온 바히전 학생은 서울온드림교육센터를 통해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적응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였고, 장차 한국에서 사업을 하고 싶어 중앙대학교 경영학과에 입학했다.

 

지난 10월 24일,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서울특별시가 지원하고 (사)두드림글로벌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중도입국청소년 지원기관인 서울온드림교육센터(센터장 김수영)가 중도입국청소년 새내기 대학생 10명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는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 참여한 김조월 학생은 “저처럼 고등학생 때 한국에 와서 한국어로 공부를 하는 건 쉽지 않아요. 다행히 서울온드림교육센터에서 한국어과 검정고시 공부를 할 수 있어 대학에도 갈 수 있었어요. 앞으로 저와 같은 친구들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기자가 되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대학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중도입국청소년의 진로·진학을 돕고 있으며, 2016년 3명의 학생을 시작으로 2017년 5명, 2018년 10명, 2019년 19명의 학생이 대학에 합격했다.

 

장학금 수여식과 관련하여 김수영 센터장은 “코로나로 대학생의 낭만을 누리지 못해 안타깝지만,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는 상황에서도 열심히 대학생활을 하는 학생들이 대견하다. 학생들의 꿈에 좀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단계별 한국어 교육 ▲검정고시 대비 교육 ▲글로벌문화탐방 ▲한국사회 이해교육 ▲문화체험활동 및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현재까지 약 989여 명의 중도입국청소년이 지원받았다.

 

또 ▲개별상담(심리, 진로, 진학 등)을 통한 정착 지원과 개별 사례관리 ▲한국학교 편·입학을 위한 서류 안내 등을 통하여 중도입국청소년이 빠른 시일 내에 한국사회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온드림교육센터, 중도입국청소년 10명에게 장학금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