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4.PNG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지난 11월 12일(목) 호치민시 1군에 위치한 호치민시인문사회과학대학교(이하 호치민시인사대, The University of Social Sciences and Humanities, Viet Nam National University Ho Chi Minh City)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호치민시인사대에서 주관하고 시행하는'베트남어능력평가시험'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 실시하기로 협의하였다. 

 

이를 통해 평가시험을 보기 위해 먼 거리를 이동하지 않게되어 학생들이 좋은 결과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Pham Tan Ha 부총장은 MOU 체결 인사말을 통해 호치민인사대에서 한국어학과의 학생 수가 다른 학과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한국외국어대학교, 청운대학교, 부산외국어대학교 ’등 한국에 있는 다른 대학교들과도 자매결연을 맺었으며 한국과 베트남의 교류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신선호 교장은  점점 높아지는 본교의 위상을 언급하며 “호치민인사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학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호치민인사대에서 주관하는 베트남어능력평가시험을 우리학교에서 시행할 수 있게 되어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호치민시인사대와 MOU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