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1-17(일)
 


876.jpg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7일 저녁, 중국 허베이성 스자좡시(河北省石家庄市)에서 소집한 코로나 19 예방통제 제3회 브리핑에서 스자좡시 부시장 멍샹훙(孟祥红)은 스자좡시가 도시 내의 모든 시민과 모든 차량은 도시구역을 벗어나지 못하며 고 위험지구인 가오청구(藁城区) 또한 모든 인원과 차량이 본 구역 내를 벗어나지 못하게 하도록 결정했다고 밝혔다.

 

허베이성 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월 6일 0시부터 24시까지 허베이성의 코로나 19 본토 신규 확진사례는 51건, 이 중 스자좡에서 보고된 신규 확진사례가 50건(2건은 무증상감염 사례로부터 확진사례로 전환)이었으며 싱타이시(邢台市)에서 보고된 신규 확진사례는 1건이었다. 그리고 보고된 본토 신규 무증상 감염사례는 69건, 이 중 스자좡에서 보고된 것이 67건이었고 싱타이시에서 보고된 것이 2건이었다.

 

현재 허베이성에서 코로나 19 확진사례와 무증상 감염사례가 지속 증가하는 추세이다. 지난 1월 2일 코로나 19 신규 확진사례가 1건이 발생한 뒤 6일에는 신규 확진사례 51건과 69건의 무증상 감염사례가 발생했으며 6일까지 5일간 도합 234건의 코로나 19 확진사례가 출현했다.

 

데이터의 분석에 따르면 이번 허베이에서의 코로나 19는 농촌지역에서의 예방통제가 많은 네티즌들의 화제로 되고 있다. 지난 해 코로나 19가 큰 범위에서 확산될 당시 허베이 농촌은 코로나 19 집중 폭발지역은 아니었다. 하지만 이번에 허베이성에서의 사례는 사람들에게 경종을 울려주고 있는바 이번 코로나 19의 재 확산은 곧바로 중국 내 전염병 방역에서의 박약한 고리인 농촌을 겨냥했던 것이다.


코로나 19의 확산 분포를 볼 때 허베이성에서 공포한 90건의 확진사례의 행적 중 84건은 일찍 농촌에서 활동한 행적으로 도합 10개 촌이 연루되어 있었다. 또한 그 84건 중 류자줘촌(刘家佐村)에서 32건, 쇼궈장촌(小果庄村)에서 24건과 난차오자이촌(南桥寨村)촌의 19건이었다. 이 지역은 스자좡 정딩국제공항(正定国际机场)과 직선거리가 5킬로미터 좌우로 여러 갈래의 고속철과 고속도로 및 국도가 이 곳 가오청구(藁城区)를 가로지르면서 전염병 확산의 위험지역으로 되었다.

 

다음 이 지역의 60평방킬로미터가 채 안 되는 구역 내 코로나 19가 집중 폭발된 촌이 7개였다. 전통풍속 습관의 영향으로 이 지역의 많은 농촌에서는 명절기간 이웃을 방문하고 쇼핑하는 활동이 잦았으며 이런 활동에 참여하는 부분적 주민들의 예방통제의식이 비교적 박약했다.


확진사례의 행적을 추적해보면 1월 2일 이래의 확진사례 중 혼례와 장례 그리고 아기출생 30일 파티 등에 참가했다가 감염된 사례가 16건이었으며 이 중 1건의 확진사례는 4일 내 세 번 혼례식에 참석했다가 감염된 것이었다.

 

이 외 어떤 촌민들은 두통이나 발열 증상이 있어도  감기약 같은 것을 복용하면서 병원에 가지 않았다. 90건의 코로나 19 확진사례 중 8건은 증상이 있어도 병원에 가지 않고 감기관련 약을 복용하여 조기발견이 늦어진 것이었다.

 

현재 스자좡시 가오청구는 중국에서 유일한 고위험지구로 확정되었다. 가오청 구는 스자좡 동부에 위치, 226개 촌이 있다. 1월 7일 스자좡시 코로나 19 예방통제 브리핑에서는 이미 집중발병이 분포된 정춘진 샤오궈좡촌(增村镇小果庄村), 류자줘촌(刘家佐村) 지역을 가오청구 이외의 산발적 확산지역으로 통보하였다. 현재 스자좡시 가오청구는 이미 전원 인구에 대한 핵산검사를 완료, 정춘진은 전원 인구에 대한 2차 핵산검사를 마쳤으며 7일 제 3차 핵산검사를 가동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997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스자좡 코로나19 비상 ㅡ 도시 전면 봉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