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444.JPG

 

[동포투데이 김현나 기자] 14일, 중국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에 따르면 일전 중국 쓰촨성에서는 ‘21개의 관광 풍경구를 국가 4A급 관광 풍경구로 승격할 데 관한 공시’를 발부, 이 중 깐즈장족자치주(甘孜藏族自治州)에서 이름을 올린 4A급 관광 풍경구들로는 다오푸현 야라쉐산 풍경구(道孚县亚拉雪山景区), 써다현 와시부락 문화 관광 풍경구(色达县瓦须部落文化旅游景区), 리탕현 짱파라화하이 풍경구(理塘县藏巴拉花海景区), 파탕현 춰우푸거우 풍경구(巴塘县措普沟景区), 다오청현 상투이허구 훙차오 습지 풍경구(稻城县桑堆河谷红草湿地景区) 등 5개이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에 쓰촨성에서 이름을 올린 관광 풍경구 중 깐즈주에서 올린 풍경구가 그 숫자상 첫 자리를 차지, 또한 깐즈주가 한 번에 이름을 올린 4A급 풍경구도 최고 기록을 작성했다. 그리고 지금까지 깐즈주에는 도합 A급 풍경구가 81개로 쓰촨성의 두 번째 순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6년에 확정된 A급 풍경구 총수의 13.5배에 달한다.

 

이 외 2020년 12월 말 깐즈주 다오청야딩(稻城亚丁) 관광 풍경구는 이미 국가 문화관광부가 정식으로 확정한 국가 5A급 풍경구로 되기도 했다.


한편 이번에 확정 통과된 5개 풍경구까지 합치면 깐즈주에는 2개의 5A급 풍경구, 20개의 4A급 관광풍경 구와 3A급 풍경구로 도합 59개의 관광 풍경 구를 갖게 되었다.

 

최근년래 깐즈주는 주 내 전역을 관광지로 만드는 ‘4대 이념’과 ‘5개의 병존 발전’의 사로를 견지, 한편으로는 브랜드 승격을 틀어쥐고 다른 한편으로는 중점 풍경구 건설을 틀어쥐면서 초보적으로 환쉐이궁가관광권(环雪域贡嘎旅游圈), 환거네이성산관광권(环格聂圣山旅游圈), 환성제야딩관광권(环圣洁亚丁旅游圈), 거사얼왕문화관광대(格萨尔王文化旅游带)와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고원 습지 그리고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초원 습지를 구축해 말 그대로 ‘삼환 일대 양 습지(三环一带两湿地)’의 발전 결구를 마련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쓰촨 깐즈주 5개 관광 풍경구 4A급으로 승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