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캡처.PNG

(왼쪽부터) 외교부 정의용·문화체육관광부 황희·중소벤처기업부 권칠승(사진=청와대)

   

[동포투데이]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3개 부처에 대한 장관 인사를 단행했다.

 

외교부 장관 후보자에는 정의용 대통령 외교안보특별보좌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는 황희 국회의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는 권칠승 국회의원을 내정했다.

 

정만호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3개 부처 장관 인사를 발표했다.

 

정의용 외교부 장관 후보자는 평생을 외교·안보 분야에 헌신한 최고의 전문가이다.

 

정만호 수석은 “문재인 정부 국가안보실장으로 3년간 재임하면서 한미 간 모든 현안을 협의·조율하고,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실행을 위한 북미 협상, 한반도 비핵화 등 주요 정책에도 가장 깊숙이 관여했다”고 소개했다.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는 재선 국회의원으로, 더불어 민주당 홍보위원장 등을 지냈다.

 

정 수석은 "황 후보자는 국회 국방위원회, 국토교통위원회, 4차산업혁명 특별위원회 등 다양한 정책분야에서 활동하며 소통역량을 발휘해왔다"고 설명했다.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 더불어 민주당 중소기업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한 재선 국회의원이다.

 

정 수석은 "권 후보자는 중소기업 관련 주요 정책, 그리고 현안에 대한 이해가 깊고,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맞춤형 지원,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상생 협력 촉진 등에 기여해 왔다"고 소개했다.

 

3개 부처(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으로 지명된 후보자들은 앞으로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임명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재인 대통령, 3차 개각 단행…3개 부처 장관 교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