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1222.png
▲ '홍색 관광' 프로젝트 옌안훙제(延安紅街)가 12일 오픈 예정이다

 

[동포투데이 김다윗 기자] 71일은 중국 공산당 창당 100주년 기념일이다.

 

4일 일본 도쿄신문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창당 100주년에 즈음하여 당원과 민중에게 홍색 관광에 적극 참여해 애당 정신을 발양하고 힘을 모으자고 호소했다. 홍색 관광은 현지 경제 발전 촉진과 빈곤 구제 역할도 할 수 있다.

 

옌안(延安)의 산언덕을 따라 늘어선 요동은 마오쩌둥(毛澤東) 등 공산당 지도자들이 살던 곳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요동안은 낮에도 빛이 들지 않고 매우 누추하다.

 

신문에 따르면 5월 초순 산시(陝西)성 옌안(延安)에 있는 공산당 중앙기관 터는 전국에서 온 관광객들로 북적였다. 온 가족이 함께 온 톈진(天津) 관광객 둥()씨는 당시 당의 지도자가 이렇게 허름한 집에 살았던 것이 놀랍다고 말했다. 중국 공산당의 텃밭인 옌안은 혁명 성지로 홍색 관광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됐다.

 

중국 정부는 옌안 외에도 1931년 마오쩌둥(毛澤東) 등 지도자들이 임시정부를 수립한 장시(江西)성 루이진(瑞金), () 중국 수립 전 당 중앙위원회가 주둔했던 허베이(河北)성 시바이포(西伯波) 등 수백 곳의 혁명 성지를 애국주의 교양기지로 지정해 관광을 독려하고 있다.

 

홍색 관광참가자는 200414000만 명에서 201914억 명으로 늘었다. 한 대형 여행 사이트에 따르면 창당 100주년을 맞은 올해에도 홍색 관광에 나서는 젊은이들이 늘고 있다.

 

신문은 또 혁명 성지는 대부분 빈곤한 산악지대에 있으며 홍색 관광은 빈곤 퇴치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시바이포에서 가까운 허베이(河北)성 리자좡(李家莊)촌은 예전에는 빈곤한 마을이었지만 최근 들어 여관과 식당이 늘면서 경제 사정이 크게 개선됐다.

 

4년 전부터 음식과 숙박업을 하는 한 씨는 숙박객이 늘어나고 식당 음식도 인기를 끌면서 살림살이가 많이 나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日 언론, 中 ‘홍색 관광’ 혁명 성지 경제 활성화 촉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