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uu.png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현지 시간으로 13일, 세계보건기구(WHO) 아프리카지역 사무소는 공보를 발표하여 “아프리카의 4차 코로나19 사태는 주춤하고 있지만 아프리카의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은 여전히 낮으며 각국은 백신 접종을 서둘러야 한다”고 지적했다.  


지난 9일부터 현재까지 일주일 간 아프리카의 신규 확진자 수는 안정세를 보였으며 남부 아프리카 지역의 주간 신규 환진자 수는 전주 대비 14% 감소했다.


공보에 따르면 오미크론이 가장 먼저 보고된 남아공은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지난 주보다 9% 감소했고 동아프리카와 중앙아프리카 지역에서도 신규 확진자가 줄었다. 그러나 서부 아프리카와 북부 아프리카 지역의 신규 발생은 여전히 증가했으며 이 중 북부 아프리카 지역은 전주보다 121% 증가했다.


공보는 4차 발생에 비해 상대적으로 사망자 수와 입원치료가 필요한 환자 수도 적어졌으며 남아공에서 코로나19 환자가 차지하고 있는 병상은 전체 병상의 약 9%에 달한다고 밝혔다.


아프리카의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은 여전히 낮아 인구의 약 10%만이 백신을 완전 접종을 마쳤다고 공보는 전했다. 1


3일, 마르치디소 무티 WHO 아프리카 지역소장은 콩고 수도 브라자빌에서 열린 온라인 브리핑에서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하며 더 많은 생명을 구하기 위해 백신 접종을 가속화할 것을 촉구했다.


한편 아프리카질병통제센터 최신 통계에 따르면 지난 12일 밤(현지 시간) 기준 아프리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약 1016만 명, 누적 사망자는 23만 명을 넘어섰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WHO, 아프리카 코로나19 4차 대유행 주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