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현지시간으로 10일, 러시아 언론에 따르면 러시아군은 마리우폴에서 빠른 속도로 이 지역을 장악했다. 우크라이나 패잔병 일부는 아조프 제철소에서 러시아군과 대치했다.

UUU.png

 

러시아군 아조프 제철소 ‘대어’ 생포


우크라이나는 아조프 제철소에 갇힌  자국군을 구출하기 위해 적잖은 작전을 펼치는 한편 러시아와도 협상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조프 제철소에 ‘대어’가 숨어 있을 것이라는 추측도 나왔다. 그러나 이 ‘대어’는 진작 러시아군에 생포되었으며 그는 캐나다군 중장 트레버 카디르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그는 모스크바로 압송된 것으로 전해졌으며 제철소에서 생포한 이 ‘대어’로 인해 러시아군의 사기를 드높였다고 러시아 매체는 전했다. 러시아에 ‘카드’가 하나 더 생겼기 때문이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서 여러 개의 생물 실험실이 있는 것을 발견했고 당시 카디르는 공교롭게도 우크라이나에 있었다. 게다가 허탈한 잠적까지 겹쳐 카디르의 또 다른 정체는 우크라이나의 치명적 바이러스 연구라는 것이 중론이다.


이 카드로 러시아는 서방과 협상할 때 더 큰 힘을 갖게 됐다. 러시아가 실질적인 증거를 확보하면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연구하는 생화무기가 결정되기 때문에 러시아는 당연히 이 카드를 활용할 것이 분명하다.


하지만 러시아가 더 이상 움직이지 않자 바이든은 한편으로 또 불장난을 했다. 최근 핀란드와 스웨덴 간 고위급 접촉이 잦아지면서 핀란드와 스웨덴이 다음 달 16일까지 NATO 가입을 공식 신청할 가능성이 높다고 언론들이 최근 보도했다.


푸틴의 새로운 카드


이에 푸틴도 핀란드와 스웨덴에 직접 경고 메시지를 보내 핀란드와 스웨덴이 NATO 가입을 고집할 경우 러시아는 발트해 연안에 있는 피지 칼리닌그라드에 핵무기와 초고음속 미사일을 배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나 러시아가 이 카드를 꺼낼지는 아직 아무도 알 수 없다. 하지만 NATO가 러시아를 급박하게 만들 경우 푸틴은 핵무기 카드를 꺼내들 가능성이 크다. 


러시아 주변국들은 친 서방 세력이 많지만 제3차 세계대전이 발발하면 그 어느 국가에도 좋을 것이 없다. 나토 국가들은 러-우 전쟁을 냉각시키기는커녕 오히려 불난 집에 부채질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러시아군 아조프 제철소 ‘대어’ 생포…푸틴의 새 카드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