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9989.png

 

[동포투데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한국에 도착해 취임 후 첫 아시아 순방 일정을 시작하며 '인도·태평양 경제 프레임워크' 출범을 선언할 예정이다. 바이든 대통령이 대중(對中) 억제를 강화하려는 목적도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에 대해 중국 외교부 왕원빈 대변인은 20일 "미국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분열과 대결을 모의하거나 이 지역에서 혼란을 조성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왕 대변인은 이날 열린 외교부 정례 브리핑에서 중국은 설리번 미국 국가안보보좌관이 최근 바이든 대통령의 아시아 순방이 중국에 대항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한 것에 주목했다고 전했다.


왕 대변인은 또 "미국이 분열과 대결책을 짜고 폐쇄적인 배타적 테두리를 맞추기보다는 지역국가들과 함께 아시아 태평양의 평화와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며 아시아 태평양의 혼란을 조성하기보다는 아시아태평양의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친구권을 만들자는 데 뜻을 같이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인도·태평양 경제 프레임워크'와 관련해 "중국은 어떤 지역 협력 틀도 평화와 발전의 시대적 흐름에 맞춰 지역 국가 간 신뢰와 협력을 증진해야 한다"며 "제3자를 겨냥하거나 제3자의 이익을 해쳐서는 안 되며 명백한 선택·배타성을 가져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외교부 "미국, 분열과 대결 음모 꾸미지 않기를 희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