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0jjh.jpeg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러시아 국방부는 24일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의 군사목표를 계속 공격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나셴코프 러시아 국방부 대변인은 24일 러시아 항공우주군이 니콜라예프와 하르키우 지역에 있는 외국 용병 기지를 공격했다고 통보했다. 그는 러시아의 Bastion 해안 기반 대함 미사일 (K-300P)은 오데사의 우크라이나 S-300 대공 미사일 시스템을 파괴하였으며 러시아 대공 미사일 은 하르키우와 니콜라예프 지역에서 우크라이나의 Su-25 전투기를 격추했다고 밝혔다.

 

러시아군은 또 루간스크 지역에서 화포, 박격포 등 무기장비를 갖춘 우크라이나군 4개 대대와 외국인 용병을 포위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24일 밤 늦게 포위망 안에 있던 우크라이나군이 궤멸됐다고 발표했다. 러시아군은 남부에서 리시찬스크를 봉쇄했다.


모투자니크 우크라이나 국방부 대변인은 24일 러시아군이 세베로도네츠크시를 완전히 장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리시찬스크 인근 우크라이나군을 포위하고 주요 물류 도로를 차단하는 공세를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도네츠크 지역에서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군이 국경과 슬라비얀스크 인근에 주둔하고 있는 러시아군의 후방으로 이동하는 것을 저지하려 했다. 하르키우 방면에서는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군의 포화를 계속 맞았다.


한편 우크라이나 국방부는 러시아군이 하르키우 방면의 우크라이나군을 포격했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수비대는 세베로도네츠크시에서 새로운 수비 지역으로 철수하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우크라이나 국방부는 논평을 거부했다.


우크라이나 수비군은 세베로도네츠크시에서 새로운 수비 지역으로 철수하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우크라이나 측 세르게이 게데이 루간스크 지역 군사행정관이 24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우크라이나 국방부 모투즈야니크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우크라이나군이세베로도네츠크시를 포함해 어느 지역에 있는지 여부는 비공개이며 국방부는 이를 언급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CNN은 이날 미 국방부 고위 관리의 말을 인용해 우크라이나군이 세베로도네츠크시에서 철수를 시작했으며 수비를 더 잘할 수 있는 위치로 철수했다고 보도했다. 현재 러시아 측은 이에 대한 반응을 내놓지 않고 있다.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세베로도네츠크시를 놓고 치열한 전투를 벌이고 있다. 우크라이나 측은 러시아군이 세베로도네츠크시 대부분을 장악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가 루한스크 지역의 세베로도네츠크시를 잃으면 리시찬스크시만 우크라이나의 통제 하에 남게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러시아군, 우크라이나 군사목표물 계속 공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