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8878.jpeg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러시아 국방부는 6월 25일 러시아군의 지원으로 루한스크군이 세베로 도네츠크시를 완전히 장악했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정부 관계자는 세베로 도네츠크에서 우크라이나군이 철수했다고 확인했고, 우크라이나 국방부는 군 공식 확인 없이 철수 소식을 퍼뜨리는 행태를 비판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25일 러시아군의 지원으로 루한스크군이 세베로 도네츠크시와 아조트 화학공장 등 인근 지역을 완전히 장악했다고 밝혔다. 현재 아조트 화학공장과 도네츠강 좌안 지역은 루간스크군이 통제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관료, 실수(失守) 인정

 

한편 우크라이나 루간스크 군정관리국 관계자는 이날 소셜미디어에 글을 올려 우크라이나군이 철수한 뒤 세베로도네츠크와 인근 마을을 러시아군이 장악했으며 러시아 측은 현지에서 임시 책임자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우크라이나군이 잃어버린 도시를 탈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크라이나 국방정보국장 부다노프도 같은 날 언론에 세베로도네츠크 선을 방어하는 것이 더 이상 불가능하다고 말했다.그는 "우크라이나군은 세베로 도네츠크 강 건너편에 있는 리시찬스크에서 재편성하고 있다"며 "리시찬스크는 상대적으로 지대가 더 높아 러시아군에 비해 전술적 우위를 형성할 수 있으며 우크라이나군은 계속해서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리야르 우크라이나 국방부 차관은 25일 소셜미디어에 글을 올려 우크라이나군의 공식 확인 없이 우크라이나군이 세베로도네츠크에서 철수했다는 소식을 퍼뜨린 것을 비판했다.


마리아르는 총참모부가 공식 성명을 발표하기 전에 군사행동 진행 정보를 대중에게 공개하고 소셜미디어에 보도한 것은 어느 정도 우크라이나 군사 작전을 훼손하여 우크라이나군이확립된 임무를 완수할 수 없도록 했다고 주장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러시아군, 세베로도네츠크 완전 장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