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10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지난 8일 헝가리 동방국약그룹과 중국 간쑤성 위생건강위가 합작하여 설립한 헝가리 치황(岐黄)중의약센터가 헝가리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2022년도 가치․품질상’ 시상식에서 수상했다.


‘가치․품질상’은 2018년 헝가리 의회와 헝가리 총리실 지원으로 창립됐으며, 고질량·고품질 발전을 추구하는 현지실업을 표창하고 장려하기 위해 헝가리 제품 및 서비스의 국제경쟁력을 촉진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가치․품질상’에는 34개 기관으로부터 총 41개 종목이 응모했다. 로토르초이 야노슈 헝가리 의회 부의장은 이날의 연설에서 헝가리 경제가 불확실성에 직면한 상황에서 수상자들은 일터를 굳건히 지키면서도 혁신과 발전을 위해 용감하게 움직이며 사회경제를 진전시켰다고 평가했다.


시상식에서 중국 간쑤성 위생건강위 파견 전문가인 바이밍정(白明正), 셰징쥐안(谢静娟)과 헝가리 동방국약그룹 왕판(王帆) 총경리가 헝가리 치황중의약센터를 대표해 포르카우시 산돌 헝가리 농업부 부부장으로부터 트로피와 명예증서를 받았다. 


중동유럽의약학회 회장인 헝가리 치황중의약센터 천전(陈震) 센터장은 시상식 후 “중의약은 해외에서 질 좋고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다”면서 “중의약 서비스가 현지 민심에 뿌리내리게 해야 한다”고 표했다.


헝가리 동방국약그룹은 2016년 간쑤성 위생건강위와 합작하여 부다페스트에 헝가리 치황중의약센터를 공식 설립하고 중동․유럽 지역민들에게 질 높은 중의약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기간 헝가리 치황중의약센터는 중의학 클리닉을 ‘운단(云端)’에 두고 의사들을 24시간 당직으로 배치해 환자들의 중의약 수요를 가장 먼저 충족시켜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의약 기관 , 헝가리 ‘가치·품질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