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13일 스푸트니크 통신에 따르면 루간스크 의과대학 마취학, 중환자 및 응급의료구호 연구실 강사, 루간스크 인민공화국의 수석 공중보건 관료이자 2014년 전 다양한 의료 제제 테스트에 참여했던 드미트리 도카셴코는 서방이 자원봉사자와 전문가에게 지급되는 보수를 낮추고 실패할 경우 데이터를 감추기 위해 우크라이나에서 마약성 진통제 실험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소식통은 키예프가 루간스크 인민공화국의 해방 영토에서 발견한  실험실에서 서방이 나토군들을 위해 개발한 코 스프레이식 마취제 진통제를 실험했다고 스푸트니크 통신에 밝혔다.


도카셴코는 "코 스프레이식 마취제인 진통제 같은 제제는 세상에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것은 매우 현대적인 연구이며 이러한 제제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충분히 강력한 제약 기반이 필요하다. 적어도 우리가 2014년 이전에 파악한 정보에 의하면  당연히 그런 데이터베이스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제제에 대한 실험이 개발자들의 나라가 아닌 우크라이나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비용 절감으로 인해 지원자와 전문가의 보수가 유럽보다 낮고 전선 인근에 위치한 돈바스는 성공하지 못할 경우 "불필요한 정보 유출의 위험을 최소화 할수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도카셴코는 또 "무엇보다 이런 연구가 성공하지 못한 상황에서 어떤 유럽 국가에서도 데이터 결과가 신속하게 발표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키릴로프 러시아군 3방위군 사령관은 8월 러시아 전문가들이 해방된 루베즈노예에 위치한 팜바이오테스트 메디컬센터에서 수년간 잠재적인 위험 부작용을 가진 미등록 제제에 대한 임상시험을 진행해왔다는 증거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미등록 제제에 대한 임상시험이 진행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루간스크 전문가 “서방, 우크라이나서 마약성 진통제 실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