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2126944.jpg

 

[동포투데이] 태국 경찰은 지난 금요일(2일) 방콕의 한 유흥업소를 급습해 여성 18명, 남성 30명 등 중국인 관광객 48명을 체포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사건 관련자들은 여러개의 가라오케에서 ‘마약 파티’를 조직했고, 경찰은 현장에서 마약과 마약 투약 도구를 압수했다.


주태국 중국대사관은 어젯밤(3일) 대사관이 최근 태국 경찰이 수사한 관련 사건에 주목해 경찰과 연락하여 상황을 파악하고 공정한 법 집행을 요구했으며 사건 진행 상황을 계속 주시하고 법에 따라 관련 중국 국민의 합법적인 권익을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중국인 관광객 48명 체포


태국 주재 중국대사관은 마약이 인간의 공해라고 강조했다. 중국 정부는 항상 마약 범죄를 단속하고 태국 측이 법에 따라 마약 범죄를 단속하고 처벌하는 것을 지지해 왔다. 대사관은 태국에 있는 중국 시민들에게 중국과 태국의 법을 준수하고 마약의 불법성과 위해성을 인식하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마약을 멀리할 것을 당부했다.


태국 언론은 2일 새벽 3시 태국 경찰이 후웨이 쾅 펫차부리로 RCA 지역의 한 유흥업소를 급습해 여성 18명, 남성 30명을 포함한 중국인 관광객 48명을 체포했다고 보도했다. 이들은 각각 가라오케 4곳에서 ‘마약 파티’를 벌였다. 경찰은 또 현장에서 코카인과 케타민, 엑스터시 그리고 마약 투약 도구를 무더기로 발견했다.


경찰에 따르면 경찰은 2주간 유흥업소를 추적한 결과 2022년 11월 26일에 검거된 진 링 주점 사건과 성격이 비슷한 것으로 드러났다. 조사 결과 이 유흥업소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마약을 복용하기 위해 모이는 곳으로 주로 중국인만이 출입하고 소비할 수 있으며 태국인은 출입할 수 없다. 오후 10시부터 다음 날 아침까지 각 객실 요금은 6시간당 10만 바트이며  객실 마다 전용 종업원과 DJ가 있으며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경찰 검사 결과 여러 명의 관광객이 소변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경찰은 이들을 법에 따라 형사 구속하고 추가 조사를 벌이고 있다. 또 이 유흥업소에서 관광객들에게 마약을 판매한 혐의가 있는지 조사하고, 중국인 관광객들이 법에 따라 입국했는지도 조사할 방침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국 경찰, '마약 파티' 벌인 중국인 관광객 48명 체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