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원정경기의 불운이 시작되지 않나? 하는 근심보다 실수는 있었지만 그래도 연변팀의 억센 투지가 잘 보여진 경기가 아니였나 싶은 그런 인상깊은 경기를 연변팀이 팬들에게 선물했다.  



24일 오후 3시, 장사시 중남체육장에서 펼쳐진 2012중국축구갑급리그 제2라운드 호남상도팀과의 경기에서 연변팀은 동방탁, 마딩네스, 왕침 등 선수에게 3꼴을 허락하며 1대3으로 패배했다. 연변팀의 외정용병 쿠리바리의 30여메터짜리의 정채로운 프리킥 한방이 만회꼴을 기록하며 좌중을 깜짝 놀래우기도 했다. 



연변팀과 마찬가지로 역시 올해 슈퍼리그 진출을 웨치고있는 호남팀은 이날 경기가 시작되자마자 전 국가팀선수이자 국제프로축구계의 명문클럽 맨유에 있었던 동방탁과, 지난해 갑급리그 최우수 꼴잡이 마딩네스를 투톱으로 내세우고 공격을 주도했다. 연변팀은 첫경기에 불참했던 한국용병 11번 홍진섭과 활발한 움직임과 화려한 개인기로 연변팀의 새로운 공격진을 구축하고있는 10번 쿠리바리를 선발에 투입했다. 주장 배육문이 외적용병 라피치와 함께 후방을 지켰다.



제7분경 호남상토팀의 동방탁선수가 연변팀의 수비수를 물리치고 날린 슛을 키퍼 지문일이 몸을 날려 막아냈다. 이어 9분경 호남팀의 동방탁선수가 재차 공을 몰고 연변팀문전을 기습, 연변팀 수비수들의 실수틀 틈다 날린 슛이 꼴로 련결됐다.



한꼴 허락한 연변팀은 진세를 가다듬고 공격에 나섰다. 전반 21분경 연변팀의 고만국선수가 호남상도팀의 4번 조환선수의 반칙에 넘어지며 프리킥을 얻었다. 연변팀의 외적용병 쿠리바리가 프리킥을 주도했는데 호남상도팀의 키퍼가 공을 잡는다는것이 그만 떨구고말았다. 순간 연변팀의 9번 허파선수와 7번 고만국선수가 번개같이 달려들어 련속 4차례 보충슛을 날렸으나 아쉽게도 꼴로 련결되지 못하고 땅을 쳐야 했다.



반면 동점꼴 사냥에만 집중하던 연변팀은 수비에 허점을 보이면서 재차 위기의 순간을 맞아야만 했다. 전반 32분경 연변팀의 12번 강홍권선수가 금지구역에서 적수가 날린 공을 처리하다가 그만 핸들링반칙을 하고말았다. 프리킥으로 이어진 그번 반칙이 상대팀의 19번 외적선수 마딩네스에게 추가꼴을 주는 기회가 됐다.



0대2로 뒤진 연변팀은 "배수의 진"을 치는 한편 억센 투지력을 과시, 절대로 호락호락 물러나지 않는 끈기를 보여주기 시작했다.



연변팀의 이한 결사정신은 전반 41분경 결실로 나타났다. 연변팀의 외적선수 쿠리바리가 한차례 프리킥 기회를 리용해 30여메터짜리의 통렬한 한꼴을 작렬하며 후반전 연변팀에 역전의 기회를 제공했다.



전반전을 잠시 1대2로 접고 후반전에 뛰여든 연변팀은 지충국, 최영철 선수로 최인, 오영춘선수를 교체 투입, 반전을 노렸다. 연변팀은 후반전에 들어와 전반 경기를 주도하면서 공격에 날을 세웠으나 시종 꼴로 련결하지 못했다. 특히 후반 90분경 상도팀의 주공격수 동방탁선수가 연변팀 주장 배육문선수를 뒤전에서 발로 차는 엄중한 행위로 반칙을 기록하면서 주심으로부터 레드카드를 받아 축출당했다. 연변팀은 인원우세로 동점꼴 뽑기에 총궐기해나섰다. 하지만 역시 연변팀의 수비선 방심이 치명상이 됐다. 91분경 호남팀은 연변팀이 호남팀문전에로 향한 기습공격에서 놓쳐버린 공을 빼앗아 길게 연변팀 구역으로 수송했고 이를 20번 왕침선수가 가로채 연변팀의 문전에 돌입, 느닷없는 반격에 연변팀의 키퍼 지문일선수마저 잠시 판단에 헛점을 보이며 결국 꼴문을 비우는 비참한 상황이 벌어졌다. 결과는 쐐기꼴!, 1대3 패배였다. 동점꼴 사냥에 성공할듯, 성공할듯... 팬들의 가슴만 졸이다가 갑자기 벼랑에 떨어진 상황이였다.



전반 경기를 둘러보면 연변팀의 전반전 수비실수가 화를 부른 반면 후반전 공격 주도는 결코 나무랄데 없는 화끈한 장면으로서 이한 투지력과 조직력을 잃지 않는다면 조만간 원정경기의 무승에 마침표를 찍을 희망을 보여주었다.  



한편 이날 호남상도팀이 자랑하고있는 동방탁선수가 국제축구계의 명문 맨유에서 배운 "신사축구" 대신 중국판 "소림축구"로 레드카드를 받으며 축출당해 팬들의 빈축을 샀다.



돌아오는 3월 31일 연변팀은 북경에서 팔희팀과 대결하게 된다.


조글로미디어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변팀 원정패... 희망은 보였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