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구락부 관련 상황 일반에 밝혀줘야
 
연변팀 감독진을 포함한 선수단은 브라질적선수 카레라의 문제로 매우 심란하다. 우선 올시즌 야심차게 영입했던 카레라의 경기수준이 너무나 형편없다는데 그 원인이 있다.

통상적으로 팀에서 외적선수를 영입함에 있어서 테스트를 하는것은 관례이고 상식이다. 또한 외적용병 영입의 권한은 감독한테 있는것이다. 하지만 올시즌 카레라의 영입은 너무나 의외여서 심히 당황스럽기까지 하다. 해남전지훈련, 곤명 전지훈련에서 팀과 함께 해온 구락부의 관련 책임자가 호북의 한 축구중개인으로부터 테프를 전해받고 영입을 결정한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호북의 이 축구중개인의 핸드폰은 꺼진 상태이며 찾을길도 묘연하다고 한다.


일전 기자는 상황을 자세히 알아보고저 북경행을 했다. 카레라는 올시즌 이적 마감기한 하루전 연변축구구락부와 계약을 체결했다. 3월 13일 상해에서 팀과 합류해 복건으로 이동했다. 제1륜에서 선발로 기용됐지만 인차 교체됐다. 지난 3월 29일 기자가 북경에 도착해 선수단과 합류했을 때도 그의 안해와 아들은 팀과 함께 호텔에 묵고있었다.


1일, 북경팔희와의 경기에서 감독진은 카레라선수를 풀타임 출전시키고 그의 경기력을 점검해보았다. “실망”이라는 단어 두글자로 개괄할수 있는 경기력이였다.


현재 구락부측은 그의 가족을 안정적으로 배치시키고 조금 더 선수의 상태를 지켜보자는 립장인것 같다. 슈퍼리그진출을 웨친 팀에서 최전방 외적공격수의 비중은 상당하다. 어정쩡하게 지나다가는 시기를 완전히 놓칠수 있다. 새 용병을 구하든지 아니면 다른 조치를 조속히 추진해야 한다.


구락부측에서 관련 상황을 연변인민들에게 밝혀주고 결책층은 정확한 판단을 해야 할 때다. 아직 초반이기때문에 위기를 타개해나갈수 있다.


카레라의 경기력에 대한 평가(2군 경기 관전뒤):


정상룡(연변팀 감독): 정말 실망이다. 모든 면에서 우리가 요구하는 선수가 아니다. 구락부와 상급 부문에서 잘 처리해주기를 바란다.


김광주(연변팀 지도): 용병으로 데려왔다면 아무리 해도 우리 선수들보다는 뽈을 잘 차야 할것 아닌가? !


연변팀 일부 선수들: 기분이 상해서 그와 뽈을 더이상 못 차겠다. 아직 습관이 안돼 그럴지도 모르지만 한두번 같이 차보면 대충 알린다.


부분적 주내 매체 기자들: 연변팀 사상 가장 수준이 형편없는 외적선수인것 같다. 도대체 어떻게 연변팀에 오게 됐나?



/연변일보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용 불투명” 외적선수 계약체결 책임 누가 지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