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캡처.JPG

[동포투데이 리포터 김철균]지충국의 새로운 시도가 선제골을 낚아올리고 최인의 침투가 두번째 골을 유도해냈다.

1일, 중국축구 갑급리그 제12라운드 홈구장전에서 연변천양천팀(이하 연변팀)은 북상한 광동일지천팀을 2 : 1로 제압하면서 꼴찌탈출에 성공함과 아울러 갑급잔류의 서광을 맞았다.

경기전 연변팀의 이광호 감독은 수비가 위주이고 기술형 구단인 광동일지천팀의 특징을 면밀히 분석하고 3-5-2의 진공위주의 포메이션을 구축했다.

경기초반, 연변팀은 홈구장우세를 충분히 이용, 75% 이상의 공점유율을 가지면서 강하게 상대방을 몰아붙였다. 특히 10번 지충국 선수가 상대방이 수비에 집착하는 반면 연변팀에 출중한 스트라이커(前锋)가 부재한 상황을 감안해 대담히 롱슈팅(远射)을 시도, 연속 두번 슈팅으로 상대방으로 하여금 초반부터 손에 땀을 쥐게 했다.

지충국의 시도는 적중했다. 경기 25분 지충국은 25미터밖의 중앙에서 세번째로 슈팅, 상대방 골키퍼가 “아차” 할 사이도 없이 공이 일지천의 골네트를 흔들게 했다.

이어 7번 최인 선수 역시 훌륭한 플레이를 선보이면서 연변팀에 득점기회를 만들어냈다. 전반 27분경, 최인 선수가 변선에서 드리블하며 일지천 금지구역으로 돌입하던 중 상대방의 반칙으로 연변팀은 페널티킥 기회가 생겼고 10번 지충국이 키커로 나서면서 추가꼴에 성공했다.

두번 골을 허락한 일지천은 그제야 정신이 드는듯 외적용병을 투톱으로 거센 반격을 가해왔지만 연변팀은 악착같이 수비에 집중하며 전과를 지켜내기에 성공했다.

후반들어 일지천은 실점만회를 목적으로 더욱 사납게 밀물식 공격을 해왔다. 후반 12분 연변팀 선수들이 체력한계를 보이는 기회를 이용하여 일지천팀의 엽위초 선수가 공차단에 성공하며 슈팅해 한꼴 만회했다.

후반 18분, 연변팀의 9번 김도형의 패스를 이어받은 6번 이훈 선수가 골키퍼가 없는 빈 문대를 놓고 슈팅했으나 공이 크로스바(球门)옆으로 굴러나갔다. 그날 경기 중 가장 아쉬웠던 순간이었다.

그뒤 연변팀의 20번 최민이 선후로 프리킥을 주도하고 헤딩슈팅도 날렸지만 골로 연결시키지는 못했다. 상대방 또한 골키퍼가 프리킥까지 주도하며 맹공격에 나섰으나 연변팀의 육탄수비를 뚫지는 못했다.

이날의 승전으로 연변팀은 2승 2무 8패 8점으로 꼴지탈출에 성공했다. 오는 7일 연변팀은 역시 연길홈구장에서 심양중택팀과 2연승을 노리게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변천양천 광동일지천에 2 :1 승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