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동포투데이 김정 기자] 중국 훈춘시인민정부와 한국 속초시정부에서 주최하고 훈춘시 문화방송신문출판국과 한국 속초예술총회에서 공동으로 주관한 (중국)훈춘―(한국)속초 제13회 국제가요경연(결승)이 지난 7월 5일 저녁에 펼쳐졌다.

이번 경연은 참가선수들에 대한 민족제한은 없었지만 경연에 참가하는 가요는 반드시 우리 민족의 가요여야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달 남짓한 준비를 거쳐 연변주 각 현, 시에서 온 60여명 선수들이 예선에 참가했고 그 가운데 25명이 7월 5일 밤에 있은 결승전에 참가했다.

 
약 2시간 가량 진행된 노래시합을 통해 이번 가요제의 최고상인 “우정상”에는 “밀림은 푸른바다 나는 갈매기”를 부른 태수옥 가수와 “바다의 노래”를 부른 연길시의 김은화 가수가 각각 한화150만원씩 상금을 받아안았고 “특별상”에는 연길시의 이진화 가수가 가요 “애인 있어요”로 한화 100만원을, “금상”에는 훈춘시 근해가의 안창근 가수가 “남자라는 이유로” 노래를 불러 한화 80만원을, “은상”에는 연길시 구연미 가수가 가요 “모나리자”로 한화60만원을, “동상”에는 훈춘시의 남광춘 가수가 가요 “진또배기”로 한화40만원을, “장려상”에는 훈춘시의 안어금 가수가 가요 “10분내로”로 한화 30만원을 받아안았다. 그외 나머지 19명 가수들도 “가창상”으로 각각 한화 10만원씩 받아안았다.
 
(중국)훈춘―(한국)속초 국제가요경연은 2000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선수 참가범위는 원래의 훈춘시로부터 연변주의 모든 18세 이상 과외음악애호자들로 넓혀졌다.

올해는 중국 훈춘시와 한국 속초시가 우호도시 관계를 맺은 지 20주년이 되는 해이다. 근년래 훈춘과 속초는 경제무역과 인문교류 등 영역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다. 국제가요경연은 이미 훈춘시와 속초시 시민들의 감정교류의 유대로 자리잡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훈춘•속초 제13회 국제가요경연 훈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