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한시기 중국의 제1부인이었던 쟝칭(江靑)은 민국시기에도 영화계의 한떨기 꽃이었다. 청순한 미모와 뛰어난 연기력, 모든 것은 당시 많은 남성들한테 매력적으로 다가왔었다. 하지만 민국시기 천하의 내노라 하던 쟝칭도 질투하는 여인이 있었으니 그녀인즉 당시 사교계의 꽃으로 불린 쉬라이(徐来)었다.  


1.PNG


쉬라이(1909년 – 1973년 4월 4일), 영화배우이고 원명은 쉬제펑(徐洁凤)이다. 지난 세기 20연대 후기 상하이 중화가무전문학교를 졸업하고 중화가무단에 입문, 쉬라이는 수차 가무단을 따라 광둥, 샹강(香港) 등지에 가서 공연했고 1928년에는 태국, 싱가폴, 자바(爪哇) 등  나라를 돌며 순회공연을 하기도 했다. 

 

6.PNG


옛상하이 영화잡지 “량유(良友)”는 언제인가 당시 영화계에서 잘 나가는 여성스타들의 합영사진을 표지에 게재했다. 그들로는 후데(胡蝶ㅡ 뒷줄 제일 가운데) , 쉬라이(뒷줄 오른쪽 첫번째), 천옌옌(陈燕燕ㅡ 앞줄 가운데), 왠링위(阮玲玉ㅡ 뒷줄 오른쪽 두번째), 왕런메이(王人美 앞줄 오른쪽), 왠미윈(袁美云ㅡ 앞줄 왼쪽), 리밍휘이(黎明晖ㅡ 뒷줄 왼쪽 두번째), 예츄신(叶秋心ㅡ 뒷줄 왼쪽 첫번째) 등이었다. 

 

2.PNG

 

1932년 쉬라이는 상하이 밍싱영화공사(明星影片公司) 배우로 데뷔, 선후로 “화산염사(华山艳史)”, “서북행(到西北去)”, “여아경(女儿经)” 등 영화에서 여러가지 역을 감당했다. 1935년 쉬라이는 “선가녀(船家女)”의 주인공을 맡고 압박받고 유린당하는 뱃사공 처녀의 형상을 성공적으로 소화해냈다. 그 해 쉬라이는 영화계에서 은퇴, 지난 세기 40연대말에는 샹강(香港)으로 이주했다. 


7.PNG


상냥하고 틀거지가 없는 쉬라이는 평소 영화팬들한테 항상 가까이 접근, 그녀의 팬들이 많고도 많았다. 그녀는 자주 사인비서를 시켜 자기한테로 온 팬들의 편지를 정리처리했으며 팬들에게 자주 회답편지를 쓰기도 했다. 그녀는 영화배우중 선참으로 여비서를 둔 여인이었고 후에는 자가용도 구입, 양네메이(杨耐梅)에 이어 두번째로 자가용을 갖춘 여자 영화배우가 됐다. 


3.PNG


쉬라이가 촬영한 영화는 많지 않으며 영화계에서 활동한 시간도 3년에 불과하다. 하지만 그녀의 미모는 영화권과 사교계의 화제로 되었다. 당시 그녀가 어디에 나타나면 곧 사람들의 눈길이 집중되었으며 그녀에 대한 의논뿐이었다. 당시 쉬라이는 사교계에서 “표준미녀”란 미명을 얻게 되었고 그것으로 그녀는 생활에서 명성에 지치기도 했다. 

 

8.PNG


쉬라이는 평소 춤추고 웃고 떠들기를 좋아하여 많은 사람들한테서 인기가 높았다. 또한 그녀는 무도청 등 사교장소에 자주 출입하면서 허다한 국민당 고위관원들과도 내왕이 빈번했다. 당시 많은 남성들이 그녀를 사모하면서 쉬라이의 치마밑에 굴복했다고 한다. 


4.PNG


쉬라이가 출연한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거의 모두가 그녀의 미모를 인정, “표준미녀”란 칭호는 그냥 얻어진 것이 아니었음을 알게 된다. 


9.PNG


쉬라이는 뤼진후이(黎锦晖)가 세운 “밍웨이사(明月社)”에도 출입, 가무를 배웠을뿐만 아니라 밍웨이사를 도와 내부관리와 공공사무도 협조해주군 하였다. 그때로부터 쉬라이는 자신도 모르게 “사교계의 꽃”으로 등극되었다. 


5.PNG


여스타의 일거일동은 원체 쉽게 많은 이슈를 낳기 마련이다. 쉬라이도 만찬가지었다. 결혼후에도 쉬라이는 자주 유언비어에 말려들군 하였다. 


10.PNG


항일전쟁시기 국민당의 고위관원 탕성밍(唐生明)은 아내 쉬라이를 데리고 상해에서 일본에 투항, 그 뒤 쉬라이는 일본인들과 더불어 많은 합작으로 하면서 “다한젠(大汉奸)”으로 되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쟝칭이 질투했던 민국시기 “사교계의 꽃” 쉬라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