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동포투데이/길림신문해외판] 오늘 한국은 외국인 160만명 시대를 맞이하면서 전례없는 다문화시대에 들어섰다. 전지구가 하나가 되는 세계화의 물격속에 어떻게 부동한 문화의 공존과 조화를 이루어 공동 번영과 발전을 도모할 것인가가 하나의 과제로 나서고 있다. 이 과제를 순조롭게 풀어나감에 있어 중요한건 상호 소통과 교류이다. 길림신문사는 서울특별시의 후원으로 중국동포를 비롯해 서울시민 및 여러나라 이주민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저 금번 서울시민, 외국인다문화마라톤대회를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소통, 화합, 우의이며 재한동포연합총회, 중국동포한마음협회, 조선족대모임, 전국귀한동포연합총회, 중국동포산악연맹, (사)재한다문화총연합회,(사)다문화스포츠총연합회,(사)다문화생활스포츠협회 등 단체들에서 적극적인 지지와 협찬을 하기로 하였다.  


이번 마라톤대회는 한국에 거주하는 여러 나라 사람들과 이주민, 서울시민이 함께 하는 대규모의 어울림행사로 참가인수는 선착순으로 2000명이며 날자는 2014년 11월 9일 오전 9시(일요일), 장소는 여의도 마라톤 경기장이다. 종목은 10km 달리기, 5km 달리기, 5km 건강걷기이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으로 T셔츠, 모든 완주자에게는 기념메달이 주어지며 물과 간식을 비롯해 풍성한 먹거리도 제공된다. 참가대상은 한국 거주 중국동포, 외국인, 이주민, 한국인 등 모든 마라톤 애호자로 신체건강한 사람이면 가능하며 1,2,3등(남여 각각) 순위에 든자에게는 상금과 부상이 주어진다.(신청서와 홍보광고 참고)


이번 다문화마라톤대회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한국의 다문화정책을 홍보하여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며 이로써 조화로운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상호 요해와 우의를 돈독히 하려는게 그 주요한 목적의 하나이기도 하다.


건강 걷기, 달리기 운동은 모두의 건강 증진은 물론 한국에서의 생활과 정착을 보다 안정하게 하며 건강하고 화목한 사회환경을 조성해 삶의 질을 높이는데 일조하게 될 것이다.


또 금번 대회는 모든 참가자들이 한강여의도공원의 자연풍치를 한껏 만끽하는것으로 서울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한강사랑과 서울사랑 마음을 키워가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나아가서 달리기운동의 필요성 및 의의를 고양하며 일상의 걷기운동 및 달리기운동을 생활화하여 보다 건강한 삶을 살도록 이끌어주는 좋은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된다.

 

문의전화: 02-6326-8825  010-9126-9920 팩스: 02-6085-8827

                                                 

/전춘봉 기자  qcf2000@naver.com


캡처.PN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4 서울시민 외국인 다문화 마라톤 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