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2013091709550001039.jpg

 

용정시 개산툰진의 어곡전에서 생산된 어곡미가 장춘위만황궁 전람관 수장품으로 되어 관광객들이 즐겨 사는 관광기념상품으로 되고 있다.

 

지난 세기 40연대초 개산툰진 광소촌 조선족농민 최학출이 유기육모기술을 도입하여 천평벌 하천평 어곡전에서 생산한 입쌀을 미질이 좋고 밥맛이 좋아 원근에 널리 소문나 청나라 말대 강덕황제에게 진상되는 어곡미로 선정되어 최학출농민은 위만황궁으로부터 상금 1000위안과 당시에 이름있는 일본제 벽시계를 선물받았다.

 

최근 개산툰진에서는 대외 교류와 합작을 강화하고 어곡미의 지명도를 높여 당지 농민들이 수입을 증가하기 위해 2007년부터 해마다 조선족전통민속놀이인 백중절을 계기로  어곡전민속마을에서 농부절을 쇠며 벼재배장원을 표창장려하고 어곡미를 널리 홍보한데서 어곡미는 선후하여 중국의료보건 국제교류촉진회와 중국중로년 보건전업위원회로부터 보건입쌀로 평의되어 북경, 상해 등 국내는 물론 한국, 인본, 홍콩 등 나라와 지역에 수출되고 있다.

 

일전에 용정시정부와 장춘 위만황궁박물관에서는 반복적인 상담과 연구를 거쳐 어곡전에서 생산된 어곡미를 장춘 위만황궁전람관 수장품으로 결정함과 동시에 관광객들에게 관광기념상품으로 제공하기로 하였다.

 

요해에 의하면 중국 국가일급 보물보호단위이고 길림성 애국주의교양기지인 장춘위만황궁전람관을 찾는 관광객은 연평균 60만명 좌우에 달하며 그 중 많은 관광객들은 1kg씩 정교하게 포장한 어곡미를 한곽에 45위안씩 즐겨사는가 하면 일부 관광객들은 단번에 5곽 지어는 10곽씩 사고 있다.  


윤완주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개산툰 어곡미 관광객들 즐겨 사는 쌀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