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9.PNG
 
[동포투데이] 4월18일 오전, 길림성(吉林省) 왕청현(汪清县)음악가협회 조선족노년성악예술양선센터 "항일전쟁승리 70주년 기념 및 민족단결 문예공연"이 왕청현 연극원에서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 .

이날 왕청현 정부 주요기관 인사 등 각계 대표, 현지 언론사, 관련 단체회원과 시민들이 공연을 관람했다.

2.PNG

왕청현음악가협회 비서장 엄금미씨가 사회한 "항일전쟁승리 70주년 기념 및 민족단결문예공연"에서 왕청현위선전부 부부장 리방이  축하발언을 하였다. 

그는 왕청현음악가협회 조선족노년성악예술센터가  지난 1년동안 모든 애로를  박차고 걸어온 노정과 이미 거둔 사업성과에 대하여 높이  평가했다.

3.PNG
 
합창 "유격대행진곡","공산당이 없으면 새중국이 없다"로 막을 올린 이날 공연에는  평균 년령이  65세인  50여명 회원들이 무대에 올라  대합창,무용,표연창,전자풍금합주,독창 등 15가지 다채로운 종목을 선보였다.
 
4.PNG
 
2014년 3월 15일에 설립된 왕청현음악가협회 조선족노년성악예술양선센터는 현재  50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은 평소 종합자질과 가창력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음악이론을 배우고 있으며  불우이웃돕기, 지역사회 위생청결 등 다양한 사회공익활동도 적극 벌이고 있다.

얼마전에는  왕청현혁명렬사 기념비, 쏘련홍군렬사기념비 ,소왕청항일전적지답사, 추모활동도 진행했다. 

5.PNG
 
 /이강춘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왕청 '항전승리 70주년 기념 문예공연' 성황리에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