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동포투데이=연변일보 리영수 기자] 연변의 축구부흥을 위해 연변의 청소년축구 총감독으로 모셨던 한국적 민병직감독이 13일 저녁 10시 심장병으로 갑작스레 타계했다.

대 훅호트중우팀전 개시에 앞서 양팀 선수들과 이날 경기장에 모인 관중들이 묵도로 고인의 안녕을 기렸다. 연변축구결책층에서도 민감독이 보여준 사업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그가 거둔 실적에 대해 충분한 긍정을 주었다.

20155181006568060.png
 ↑고 민병직 감독

올초 연변장백산축구구락부는 민병직감독과 3년 계약을 체결했다. 민감독은 올해 동기훈련 내내 북해 해랑기지에서 직접 어린 선수들을 이끌기도 했으며 지도들에게 선진적인 훈련방법을 전수해주기도 했다. 현재 장경화감독이 이끌던 U-18 축구팀 림시 감독으로도 바쁜 일정을 보내고있었다.  1969년생인 민병직감독은 한국 중앙대학교 체육교육학과를 졸업했다. 대학때 국가청소년대표로 선발됐으며 울산현대 호랑이팀에서 프로선수생활을 했다.

민감독에게는 아시아 최초라는 수식어가 잘 따른다. 아시아 최초로 독일 프레션 20/부스발 선수, 독일 프레션 20/부스발 18세팀 감독, 독일 프레션 20/부스발 기술고문, 독일축구협회 쾰른지역 에어푸트 U-18 대표팀 상비군 감독을 역임했다.

data2_20150517_163513_2.png
↑5월 17일 대 훅호트중우팀전 개시에 앞서 양팀 선수들과 이날 경기장에 모인 관중들이 13일 저녁에 심장병으로 세상을 뜬 연변청소년축구 총감독 민병직을 추모했다. (사진=연변인터넷방송)

민병직감독은 아시아축구련맹, 한국축구련맹의 A급 지도자 자격증과 독일축구협회 B-급/C-급 지도자 자격증(한국에서는 단 2명 차범근과 민병직이 가지고있음)을 땄다. 민감독은 선후하여 연변프로축구팀 코치, 연변프로축구팀 산하 U-18 코치, 한국 SBS 축구해설위원, 한국 조선일보 칼럼니스트, 필리핀 TEAM SOCCEROO 팀 감독, 필리핀 ARMY FCGTI 1부팀 부구단주 겸 감독, 필리핀 FC GTI 팀 구단주 겸 감독을 역임했다.

“어린 선수들은 실수를 통해 배우고 큰 선수가 된다. 그렇지 않으면 왜 청소년기를 거치겠는가. 애들이 훨씬 피곤한것이다. 따뜻한 말 한마디, 칭찬 한마디가 필요한 것이다.” 애들을 가르침에 있어서의 민감독의 신조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적 민병직감독 심장병으로 돌연 타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