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2(월)
 
캡처.PNG
 
[동포투데이 김민 기자] 현재 중국축구 갑급리그에서 19경기 불패의 기록을 창조한 연변장백산축구팀이 슈퍼리그를 향해 한발작씩 톺아오르고 있는 상황, 7월 29일 신화사 기자의 취재를 접수한 자리에서 연변구단의 한 관계자는 더 이상 슈퍼리그 진출의 야망을 숨기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슈퍼리그에 진출하면 슈퍼리그의 격식대로 준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올들어 구단의 목표를 “10강 보장, 8강 쟁취”로 정한 연변축구클럽은 무패행진을 진행해 오면서도 슈퍼리그 진출에 대해 함구무언이었고 구단의 박태하 감독 또한 “슈퍼리그 진출에 대한 담론은 시기상조”라고 오랫동안 한곡조만을 반복했다.  
 
하지만 이젠 연변장백산팀의 슈퍼리그 야망은 이미 현실로 다가오고 있고 클럽 역시 더 이상 이에 대한 대답을 회피하거나 둘러대지 않았다.
 
“올시즌들어 우리는 결코 슈퍼리그진출 목표를 내걸지 않았다. 하지만 현재 구단의 전적과 컨디션이 양호하고 선수들 사이이 응집력도 크게 향상되었다. 만약 슈퍼리그 진출의 기회만 있다면 우리는 긍정코 최선을 다해 슈퍼리그의 격식대로 준비해나갈 것이다.”
 
중국의 중요한 축구인재 양성요람인 연변이었건만 장기간 동안 연변축구는 경제난의 압력을 크게 받아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내외곤경에 처해있던 연변팀은 끝애 전적부진으로 강등이란 비참한 결과를 맞아야 했다. 하지만 올들어 참전권 명액 보충 신분으로 갑급에 복귀한 연변팀은 세상을 놀래우는 전투력으로 경기개막전부터 19경기 내내 무패행진을 이어왔으며 연속 9라운드동안 갑급 1위 자리를 지켜가고 있다.
 
현재 연변팀은 11승 8무로 41점을 기록, 두번째 순위에 있는 청도중능과 8점 차이를 벌리고 있으며 1경기 적게 치른 하북화하와는 9점 차이가 있어 슈퍼리그진출의 전경은 매우 밝은 상황이다.
 
연변축구클럽 관계자는 “연변에 있어서 축구는 근근히 운동에만 국한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사업으로서 연변축구는 전 주 및 전 성 축구팬들의 기대와 희망으로 되고 있다. 때문에 올해 연변팀이 슈퍼리그진출에 성공하면 우리는 청소년 훈련기지 건설 및 자금의 요구 등 방면에서 슈퍼리그의 격식에 따라 최선을 대해 준비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변FC 슈퍼리그 야망 현실로 다가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