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235.jpg
 
[동포투데이 김정 기자] 한국 스타배우 송승헌과 중국 스타배우 류이페이(刘亦菲)가 열연중이라는 소식이 한중 네티즌들과 팬들의 열띤 화제로 된 가운데 중국의 류이페이는 어떤 처녀애이며 그녀 가정과 성장배경은 어떤지 궁금하다.

송승헌과 류이페이의 열연소식이 터지기 직전인 7월 28일, 중국 언론들에서는 스타배우 류이페이와 그녀 “의부(干爹)”에 관한 이야기를 앞다투어 게재했다.

중국 언론들은 류이페이를 다음과 같이 평가하고 있다.

달걀형의 아름다운 용모에 청순하고 늘씬하며 중국 고전복장을 입으면 기질이 있어보이고 어려서부터 무용을 배워 행동거지가 고전적인 분위기가 난다. 아울러 그녀 몸에서는 시종 신선기(仙气)가 풍겨 사람들은 그녀를 “신선누나(神仙姐姐)”라고 부른다. 

보도는 류이페이가 오늘의 성과를 이룩하기까지 그녀를 뒤바라지 해주고 이끌어준 두 사람을 떠날 수 없다고 쓰고 있다.

류이페이의 어머니 류쇼리

그 한 사람은 그녀 어머니 류쇼리(刘晓莉)이다. 알려진데 따르면 류이페이의 어머니는 어려서부터 무용, 연기를 좋아해 열몇살에 중국 무한가무극원에 들어가 무용을 배웠고 후에 극원에 남아 무용배우로 되었다. 민족무용, 고전무용, 발레 등 여러 가지 무용에 뛰어났고 국가 “5가지(이론문장, 도서, 연극, 노래, 드라마•영화) 우수 프로젝트상”과 국가 문화부의 문화표연상 등 여러 가지 큰 상들을 받았다.  

류이페이 어머니 류쇼리는 두 차례의 혼인경력을 갖고 있다. 첫 남편-류이페이 생부 안소캉(安少康)은 일찍 무한대학 프랑스어 교수였고 현재는 중국 외교부 프랑스 파리 주재 1등 외교비서로 있다. 류이페이가 10살 되던 해, 그녀 부모들은 이혼했고 어머니는 류이페이를 데리고 미국에 가 생활했다.  

그들 모녀가 미국에 간 후 얼마 안돼 어머니 류쇼리는 미국적(美籍) 중국인 변호사를 만나 다시 가정을 이룬다. 딸 류이페이가 연예계에 데뷔한 후, 어머니 류쇼리는 전문직엄마로 살면서 전심전의로 류이페이의 생활을 돌봤다. 

525.jpg
 
류이페이의 “의부” 천진페이

류이페이 성장과정에는 또 한 사람의 남성이 있는데 부호 천진페이(陈金飞)이다. 외계에서는 천진페이가 류이페이의 계부(后爸)라는 소문이 돌지만 천진페이는 “우리 집안과 류이페이 집안은 대대로 교분이 있고 류이페이의 아버지는 나의 오랜 친구다. 류이페이는 5살 때 벌써 나를 아빠라고 불렀다”고 해명한바 있다. 

알려진데 따르면 천진페이는 류이페이 생활에서 두 가지 역할을 해왔다. 하나는 매니저이고 다른 하나는 대부(教父)였다. 당년 미국 할리우드 “윌리엄 모리스 회사”가 류이페이와 계약을 맺기 전부터 천진페이는 류이페이의 매니저였다. 류이페이가 영화 “호화로운 명문세가(金粉世家)”로부터 “포비든 킹덤(功夫之王)”에 출연하기까지 모두 천진페이를 통해 캥스팅 됐다. 현재도 류이페이의 아시아사무는 여전히 천진페이가 맡아하고 있다. 

류이페이가 연예계에 데뷔한 후, 천진페이는 전문 류이페이를 위해 “인기스타의 항구(红星坞)”라는 소속사를 세운다. 이 회사에 연예인이라곤 류이페이 한사람뿐이었다. 천이페이는 최고경영인(CEO)이자 매니저였고 류이페이의 어머니 류쇼리는 전문 딸의 생활을 돌봤으며 그 외의 회사 팀원들은 전문 류이페이를 위해 극본을 선정하고 홍보하고 복장, 화장 등 사무들을 보았다.

당시 15살도 안되었던 류이페이는 천진페이의 기획에 따라 미국적 중국인의 신분으로 중국 북경영화학원(北京电影学院)에 시험쳐 입학, 국가 정규교육을 받은 연예인으로 성장한다.

2005년 8월 17일, 류이페이의 18세 성년예식 “수정공주(水晶公主) 페이, 18세 성년이 되다”가 중국 베이징 댜오위타이(钓鱼台) 국빈관 화초원에서 진행됐다. 연예계의 유명한 사장, 감독, 배우들이 참가해 류이페이의 18세 성년 진입을 축하해 주었다. 천진페이는 그날 180만위안을 쓴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나는 류이페이를 기쁘게 해주고 싶었다. 그가 평생 18세 이날의 행복과 기쁨, 즐거움을 기억하게 하고 싶었다”. 후에 그는 이같이 말했다.

20141229113558176.jpg
 
천진페이의 재부

하다면 천진페이의 재부는 얼마나 될까? 그는 부동산개발 사업으로 일떠서 2002년 중국 내륙지역 부호 순위에 17억 8000만위안의 자산으로 제 23위에 올랐다. 헌데 주요한 정력을 류이페이에게 쏟은 탓인지 2002년 이후 그의 중국 내륙지역 부호순위가 계속 하락하더니 2005년에 이르러서는 중국 부호순위에서 그의 이름을 찾아 볼 수 없었다.

천진페이, 그 이름은 베이징퉁찬투자그룹의 최고경영자로보다 스타배우 류이페이의 “의부(干爹)”로 더 잘 알려져 있다.

비록 2008년 그가 주동적으로 언론과의 인터뷰를 요청해 자기는 류이페이의 “의부”가 아니라 “교부(教父)”라고 해명했지만 여전히 그에 대한 사람들의 인상은 개변시킬 수 없었다.

5살의 여자애를 보아서부터 천진페이는 현재 28살이 된 류이페이의 생명을 이미 23년간이나 호위해 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승헌 연인 류이페이“의부”는 누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