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20151107125255.jpg
 
6일, “연변FC 슈퍼리그 승격 및 갑급리그 우승 기념포럼”이 연길시 백산호텔에서 펼쳐졌다.

연변일보에 따르면 “도약과 변혁을 위한 제언- 새로운 축구문화시대의 주역으로”를 주제로 한 포럼은 연변일보사에서 주최하고 연변조선족기업인협회에서 후원했다. 연변주체육국 임종현 국장, 연변FC 박성웅 단장, 연변FC 박태하 감독을 비롯한 관련부문 관계자들과 축구원로, 축구전문가, 축구팬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제1부 우리 축구의 어제”, “제2부 올 시즌 축구진단”, “제3부 새로운 도약”등으로 나뉘여 진행됐다.

포럼은 연변축구의 력사를 되짚어보고 기술적통계를 통해 올 시즌을 분석, 총화했으며 박태하 감독의 탁월한 리더쉽 및 축구철학을 상세히 조명했다.

또한 연변의 토종인재 발굴, 교정축구의 발전방향, 축구팬 관전문화을 두고 열띤 토론이 오가는 등 새로운 축구문화시대에 대비한 건설적인 제언들이 다수 제기됐다.

연변일보사 김천 부사장은 “연변팀 슈퍼리그 진출 및 갑급리그 우승을 기념해 축구고향 연변의 축구현실을 진맥하고 축구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보다 성숙한 축구문화를 꽃피워 지역안정과 번영 및 민족의 발전과 진화에 도움을 주고자 포럼을 개최했다”고 기획의도를 밝히면서 “생각하는 언론, 참여하는 언론”으로 우리 축구를 비롯해 우리 전통과 문화의 창달에 직접 나서는 참된 미디어로 도약하기 위해 혼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변FC 슈퍼리그 승격 및 리그우승 기념포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