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단체사진(화이팅).jpg

(울산=동포투데이)울산중국동포의 안정적인 국내정착을 위하여 지원하고 있는 울산직업능력개발원(원장 김영섭) 후원으로 2013.7.7(일) 울산 남구 선암호수공원 축구장에서 중국동포 및 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3년 제1회 중국동포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여름 장마비가 계속 내렸음에도 중국동포들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대화합의 장이 되었다.
 
국회위원 김기현, 울산남구청 김두겸 구청장도 행사에 직접 참여하여 중국동포의 대화합의 장에 축하 인사말을 전하였으며, 중국동포의 법률서비스, 의료지원서비스, 행정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하여 변호사, 병원, 행정사와 협약체결식을 가졌다.
 
울산중국동포의 안정적인 국내정착을 지원하고 있는 울산직업능력개발원 김영섭 원장은 현재 울산지역에서상당수의 중국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울산지역의 제조업, 건설업, 서비스업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묵묵히 일에 종사하고 있으나 상당수 동포가 가족과 떨어져 지내 정서적 어려움과 외로움을 겪고 있다고 하면서,
 
울산남구청, 울산남구의회 후원 및 중앙병원, 울산보람병원 등 약 30개의 기업체 후원을 받아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중국동포 및 가족들이 고된 일상에서 벗어나 외로움을 달래고 화합 및 상호 친목도모의 대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였다라고 하였다.
 
중국동포 한마음체육대회는 2013.7.7(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울산 남구 선암호수공원 축구장에서 진행되었고 남 녀 축구경기 특히 폭우가 내리는 중에도 여성 참가자의 축구경기는 많은 박수를 받았으며, 줄넘기, 그리고 노래자랑에는 많은 중국동포들이 참여하여 열린 경쟁의 시간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김영섭 원장은 모든 경기종목에서 Fair Play 정신을 강조하며, 혹시 모를 안전 사고에 대비하여 대회현장에 중앙병원의 협조를 받아 구급차 및 응급 의료진을 배치하였으며, “향후 정기적으로 이와 같은 체육대회를 활성화하여 중국동포의 안정적인 국내정착 및 친목도모를 지원하여 지역 경제 발전에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노래자랑.jpg
 
단체줄넘기.jpg

대화합의 장.jpg

시상즐거움.jpg

여자축구2.jpg

여자축구경기.jpg

참석자.jpg

축구.jpg

협약체결5.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3년 울산지역 제1회 중국동포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