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동포투데이] 연변축구팀에 돈을 기부해 선수들에게 수박을 사주어 수많은 연변사람들을 감동시킨“수박할머니”를 기억하는가?

3일 중국 관영 언론 인민넷 보도에 따르면 4월 30일, 상해 경기로 3연패를 당한 연변축구팀에 위로를 전하기 위해 “수박할머니”는 신체가 허약함에 불구하고 홀로 연길공항으로 연변팀을 맞이하러 왔다. 하지만 시간을 잘못 안 관계로 노인은 공항에 혼자서 꼬박 하루를 기다리다가 심야가 되여서야 선수들을 만났다. 할머니의 연변축구팀에 대한 이 열정과 집념은 많은 사람들을 탄복시켰다.

F201605031322412316700000.jpg
 
당일 오후, 한장의 사진이 연변축구팬들의 위챗 모멘트를 뜨겁게 달구었다. 사진속 주인공은 한 할머니었는데 연변축구를 관심하는 사람들은 모두 이 “수박할머니”를 기억하고 있다. 그녀는 연길공항에서 혼자 외롭게 앉아 있었다.

사실, 할머니는 연변축구팀이 당일 돌아온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공항에 나가 그들을 맞이하려 한 것이다. 하지만 저녁 11시 20분을 오전 11시 20분으로 착각한 할머니는 아침 일찍 공항에 도착했고 오래동안 기다려도 축구선수들을 보지 못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공항에서 기다렸고 점심밥도 들지 못했다.

오후가 되여서 공항 근무자들이 할머니가 오래토록 혼자 앉자 있는 것을 목격하고 사연을 물어 보았지만 할머니의 중국어가 잘 되지 않은 탓에 소통이 잘 되지 못했다. 나중에 할머니 휴대폰안의 연변축구팬클럽협회 회원과 연락을 취해서야 할머니가 점심밥도 들지 않은채 선수들을 기다리고 있음을 알고 그들은 “수박할머니”에게 빵과 음료수를 사드렸다.

연변장백호축구팬클럽 조일규 부회장은 할머니와 소통하면서 할머니가 축구팀을 따라 꼭 한번 원정으로 가서 경기를 구경하고 선수들을 응원하고 싶다는 작은 소원을 알게 되였다.

조일규 부회장은 5월 22일 하북화화와의 원정경기때 할머니를 도와 이 소원을 이뤄줄 수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할머니는 올해 75세의 고령으로 긴 여정을 소화할수 있는지가 문제이고 또 할머니의 자녀들이 동의할지도 문제라고 한다.

축구팬클럽은 할머니의 자녀분들과 연락을 취해 그들의 의견을 청취할 것이고 만약 노인의 자녀분들이 동의하면 할머니의 소원성취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F201605031322543346700000.jpg
 
그날 저녁, 연길, 왕청, 안도 등 지역에서 온 축구팬 200여 명이 현장에 와서 선수들을 맞이했다. 그들은 “수박할머니”의 이야기를 알고나서 모두 감탄했고 분분히 할머니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어 할머니를 스타로 만들어 드렸다.

축구팀의 항공편이 곧 도착하기 앞서 팬들은 맞이할 준비를 마쳤고 “수박할머니”를 대오의 앞자리에 모셨으며 또 한 회원은 활짝 핀 진달래꽃을 할머니에게 드렸다.

선수들이 드디여 출구에 모습을 드러냈고 할머니는 선수들 한명 한명을 둘러보았으며 한편으로는 또 박태하 감독을 찾았다. 하지만 마지막까지 할머니는 박태하 감독을 기다리지 못했는데 박태하 감독은 이번에 선수들과 동행하지 않았다고 한다. “수박할머니”는 손에 있던 진달래꽃을 선수이자 수석 보조코치인 리림에게 전달했다.

야심한 밤이 되여서야 하루동안 수고한 “수박할머니”는 조금의 아쉬움을 안고 귀가길에 올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박할머니"의 연변축구팀 사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