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1470186654178.jpg
 
[동포투데이] 박태하 중국 슈퍼리그(1부리그) 연변 푸더FC(이하 연변팀) 감독은 동구제(懂球帝)넷에서 평의한 7월달 최우수 감독으로 선정되었다.

지난 7월 박태하 감독은 연변FC를 이끌고 4승 1무라는 만족할 만한 성적을 거두었다 . 연변팀은 7월 3일 홈경기에서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항저우 뤼청에 2-4로 패한후 선후로  상하이 선화, 장수 쑤닝,광저우 부리, 산둥 루넝 등 강팀을  격파하며  4연승을 달렸다.  이는 1997 갑A시기에 고 최은택 감독이 연변오동팀을 이끌고 중국프로축구 정상급 리그에서 이룩한 3연승 역사기록을 갱신한 것이다.

동구제넷 최우수 감독 선정은 축구팬과 전문가, 언론인의 투표로 이루어진다. 

이번 투표에 참가한 '체육주간' 부총편집 락명은 "연변팀은 리그초기에 강등될 가능성이 제일 높은 팀으로 평가되었지만 박태하 감독의 지휘아래 슈퍼리그 승격에 성공하였으며 현재는 강팀을 격파하면서 크게 오름세를 타고 있다. 올시즌 3분의 2 경기밖에 안 치렀지만 연변팀의 리그잔류는 확정된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밝혔다.

저명한 축구평론가 쉬양은 "연변팀은 현재의 인원배치로 최근에 이 정도로 출중한 플레이를 보인 것은 박태하 감독의 공헌도가 제일 크다"고 말했다.

동구제 축구평론가 마로개는 "박태하 감독은 슈퍼리그에서 집행력이 제일 좋은 팀의 창조자,  4연승으로 최우수 감독임을 입증했다"고 찬사를 보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태하 최우수 감독 선정, 中 축구전문가들 높이 평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