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02.jpg▲ 10월 1일 10주년 기념 공연을 준비중인 메써드(Method) // 손진영 제공

[동포투데이] 세풀투라(Sepultura), 크리에이터(Kreator), 테스타먼트(Testament)와 같은 80년대 과격 스래쉬 메탈 클래식이 지닌 음악적 특징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구현 해 낸 밴드 '메써드(Method)'.

과거의 영광에만 머무르지 않고 쉴 새 없이 변화하고 있는 스래쉬 메탈 흐름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를 통해 계속해서 자신을 발전시키고 있는 밴드로서 멜로딕 데스메탈과 같은 스래쉬 메탈 근간의 신조류 익스트림 메탈 장르에 대한 흡수/자기화에도 소홀해하지 않는 밴드'메써드(Method)'는 쉴 새 없이 변화하려 하지만 쓰래쉬 메탈이라는 장르 특유의 스피디-헤비함을 근간으로 한 컬트적 묘미 창출에 대해서도 매우 충실했다.

04.jpg▲ 10월 1일 10주년 기념 공연을 준비중인 메써드(Method) // 손진영 제공
 
올드스쿨 메탈 특유의 빈티지, 모던 메탈 특유의 과감한 변화상에 대한 도전정신, 계속해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연주 테크닉과 팀워크, 이러한 것들의 황금 조화와 밸런싱을 통해 남다른 존재감을 남기고 있는 밴드 '메써드(Method)'는 조금 장황하게, 디테일하게 설명을 해야만 할 정도로 다양하고도 흥미진진한 음악적 특징을 지니고 있는 밴드이다.

2002년에 결성하여 지금까지의 4장의 정규작과 다수의 EP를 발표한 Method는 '스래쉬 메탈이라는 특정 장르의 매니악함의 극단 표출'과 '음악적 딜레마에 빠지는 우를 범하지 않는 진취적 변화상' 모두를 거머쥐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행해왔다.

07.jpg▲ 10월 1일 10주년 기념 공연을 준비중인 메써드(Method) // 손진영 제공
 
작년 2015년에 발표한 4번째 정규 작인 Abstract를 통해 자신들의 음악적 이상향을 완벽하게 달성해 내며 음악적 커리어 하이를 기록해 낸 바 있다. (2015 한국대중음악상 헤비니스 부문 수상이라는 평단의 고평가까지 이끌어 냈다는 점 또한 중요하다.)  메써드(Method)는 이러한 폭발적인 음악적 상승세를 올해 2016년에도 매우 의미 있는 이벤트, 이들의 데뷔작 Survival Ov The Fittest 의 10주년 기념 공연을 통해 펼칠 예정이다.

메써드(Method)의 데뷔작 'Survival Ov The Fittest'는 이들 커리어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음반이다. 앞서 설명한 바 있는 80년대 과격 컬트 스레쉬의 극단적 공격성을 데뷔작을 통해 완벽하게 구현 해 냈을 뿐만 아니라, 자신들만의 개성 확보에 대한 충실함, 모든 멤버들의 출중한 테크닉과 팀워크를 통한 연주적 완벽함의 구축, 과거 쓰래쉬 메탈에만 머무르지 않고 혁신적인 무언가를 남기기 위한 변화상에 대한 포석까지 두루 해냈기에 그러하다.

10.jpg▲ 10월 1일 10주년 기념 공연을 준비중인 메써드(Method) // 손진영 제공
 
Method 의 음악적 패러다임 시프트에 완벽하게 성공한 최근작 Abstract 발표 전까지 '이들 자신이 극복해야만 했던 도전과제'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굉장한 아우라를 남기기도 했던 앨범이 'Survival Ov The Fittest'였다는 점이다.

올해가 그 앨범 발매 10주년이며 그 10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을 가진다는 점은 메써드(Method) 자신에게도, 메써드(Method)와 스래쉬 메탈을 사랑하는 팬들에게도 매우 의미 있는 이벤트라 할 수 있을 것이다.

1.jpg▲ 10월 1일 10주년 기념 공연을 준비중인 메써드(Method) // 손진영 제공
 
Survival Ov The Fittest 의 10주년 기념 공연은 2016년 10월 1일 홍대/합정에 위치한 라이브 클럽 '프리즘 홀'에서 개최되며, 오프닝 밴드로 특정 헤비니스 장르에 충실한 가운데 쉴 새 없이 자신들의 음악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자 노력하면서 Method와 그 궤를 같이하는 밴드인 '바세린(Vassline)', '어비스(Abyss)'가 참여하여 이 의미 있는 자리를 빛내 줄 것이다.

그것이 끝이 아니다. 국군의 날을 기념하며 '군인 무료입장'이라는 의미있는 이벤트를 가지기도 한다는 점, Survival Ov The Fittest 의 부트랙 CD/Method의 커리어를 논하는데 절대 빠트릴 수 없는 '정식 라이브 EP 시리즈'인 Trace Vol.7 / 공연 기념 티셔츠를 얼리버드 예매자에게 증정한다는 점 또한 빠트릴 수 없기도 하다.

한국 스래쉬 메탈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를 언제나 충실하고 혹독하게 보여주는 이 시대의 메탈 장인 메써드(Method), 변함없는 모습의 원점이라 할 수 있는 데뷔작 Survival Ov The Fittest 의 10주년 기념 공연으로 한국 메탈 팬이라면 그냥 지나쳐서는 안 될 것이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 스래쉬 메탈의 미래! 변화를 추구하는 밴드 '메써드(Method)'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