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1.jpg▲ 2014년 한중문화페스티발 '도전골든벨!' 자료사진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사)GK희망공동체(중국조선족대모임)은 오늘 23일 오후 1시부터 상명대학교 서울캠퍼스 체육관에서 "한·중 청소년 문화페스티벌"(골든벨)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 외국인커뮤니티 문화행사 지원사업 일환으로 개최되는 것으로 한·중 청소년 4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기량을 마음껏 겨루게 된다.

주최 측은 학구열을 불태우는 한·중청소년들이한·중 양국의 경제·문화·역사·지리 등 내용이 포함된 문제풀이와 ○ㆍ× 퀴즈를 통해 양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서로 화합하는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골든벨 우승자 4명을 선정하여 한해서는 서울시교육감상과 종로구청상이 수여된다.

축하공연에는 텔렌트 심민, 걸그룹 버블엑스, 비타민엔젤, 블리티, 가수 하평, 마술사 함현진, 동포가수 문진수 등이 재능기부로 참가한다.

2.jpg▲ 재작년에 골든벨에 참석한 학생들이 정답판을 들어 올리고 있는 모습
 
허을진 (사)GK희망공동체 대표는 "이번 행사는 한·중 양국의 다양한 청소년 문화를 표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차세대 양국 청소년들이 상대국 문화에 대 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미래지향적인 우호관계 구축에 뜻을 같이하는데 목적을 두었다"며"청소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상대국 문화, 언어 등 생활환경을 이해하고 화합, 공동발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GK희망공동체는 정보화시대 온,오프라인을 통한 지구촌 조선족들과의 정보 공유와 친목도모, 뉴대강화를 통하여 민족자존과 민족정기의 함양을 목적으로 2003년에 설립된 중국조선족대모임을 주체로 2014년 3월 11일에 설립된 비영리 법인 단체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중국조선족대모임, (사)GK희망공동체의 주최로 개최되며 상명대학교 부속 여자중학교 (사)한중문화교류협의회,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국제언론인연합회,중국조선족중학생신문사,의회신문 등이 공동 주관하고 서울특별시,서울시교육청, 상명대학교, 안규백 의원실,(사)한국언론사협회, 중국재한교민협회총회, (사)한중지역경제인협회, 상명글로벌문화예술교육연구소가 후원한다.

협찬은 KEB하나은행, ㈜쌍방울, ㈜북경전화국, 대광풍기인견, ㈜한중식품, ㈜그린위드,도서줄판 행복에너지,(주)지웨이홀딩스,(주)MB GLOBAL,(주)티테이치엘,‘티엔씨키프트, 한국팜퍼스협동조합, 한중문화예술이벤트기획사,한중다문화영상협회가 하며 언론 후원은 흑룡강신문, 연변TV방송국, 중국 CCTV 한국어방송, ㈜천지일보 아시아뉴스통신, 시정일보, 대한인터넷신문협회,한국언론사협회 연합취재본부, 한국인터넷방송신문협회, 내외신문, 한국인권신문, 동포투데이, 홍콩타임즈, 한중포커스,동북아신문, 엄지올레Ch880, 한국전통예술신문, 올레 Ch86, JMB방송, 한국미디어일보,지뉴스데일리, 데일리연합,뉴민주신문,뉴스에듀,중부뉴스통신,충남도민일보,엑스포뉴스,조은뉴스,로컬파워뉴스,선데이뉴스,선데이타임즈,,뉴스8080,신문고뉴스 등 30여 개 언론사가 참여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중 청소년 지식대결 펼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