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1.PNG▲ 황순빈 바이올린 연주가와 황문희 피아니스트(사진제공 : 중국국제방송)

[동포투데이] 12월 28일 저녁, 바이올린의 아름다운 선율이 주중한국문화원에 울려 퍼졌다.

중국국제방송에 따르면  주중한국문화원의 주최로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 한국문화가 있는 날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2016년의 마지막 '문화가 있는 날-황순빈 바이올린 독주회' 가 한국 문화원에서 열렸다.

이어 2017년 한중 수교 25주년 및 문화원 개원 10주년에 앞서 '以心相交其情久远(마음으로 사귀어야만 정도 오래간다)'를 주제로 한 '중한문화관광교류의 밤'행사가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양국 각계 인사100여명을 초청하여 2016년을 뒤돌아보고 2017년 양국 간 문화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한재혁 주중한국문화원 원장은 '2017년에는 중국과 한국간의 문화교류를 촉진하는 보다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들을 기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2.PNG▲ 블루파프리카의 축하공연(사진제공 : 중국국제방송)
 
이번 행사는 주중한국문화원, 한국관광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저작권진흥회, 한국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주중 한국대사관, CJ문화재단의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주중 한국문화원은 한국문화 소개의 장으로서 한국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중 한국문화원은 문화를 통하여 양국의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고 양국민간의 우의를 증진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중한국문화원, ‘중한문화관광교류의 밤’ 성황리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