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1.jpg▲ 6일 저녁, 연변부덕구단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헝가리 국가대표팀 수비수 리차드 구즈믹스와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선포하였다
 
[동포투데이] 헝가리 국가대표팀 수비수 리차드 구즈믹스가 정식으로 연변부덕에 입단하였다.

6일 저녁, 연변부덕구단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헝가리 국가대표팀 수비수 리차드 구즈믹스와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선포하였다. 계약기간은 1년이다.

1987년 4월 16일 출생한 구즈미치 리차르드 구즈믹스(29세)는 신장 190센치메터 위치는 수비수이다. 구즈믹스의 원 소속팀은 헝가리 명문 비스와 크라쿠프구단이다. 올해 여름철에 진행된 유럽컵에서 20호 유니폼을 입은 구즈믹스는 헝가리 국가대표팀 4경기에 전부 선발로 나섰다. 헝가리가 이번 유럽컵에서 "다크호스"로 될 수 있은 것은 구즈믹스의 출중한 플레이와 갈라놓을 수 없다는 평가다.

지난 2016 유럽컵 후 이탈리아 언론 "제타 델로 스포르트"는 유럽컵에서 최고의 순간스피드를 자랑한 10명 선수를 선정하였다. 10위권 안에 든 선수에는 구즈믹스도 포함되었다. 중앙수비수로서 리차드 구즈믹스는 2위를 차지하였다.

유럽컵에서 최고의 순간스피드를 보여준 것은 프랑스의 윙 포워드로서 기록이 32.8km/h이다. 코망에 이어 구즈믹스가 오지리를 상대로 31.6km/h로 이름을 날렸다. 스피드로 소문난 뽀르뚜깔의 윙포워드 나니도 9위밖에 차지하지 못하였다.

구즈믹스는 중앙수비수로는 최적의 신체조건을 자랑하고 있으며 연변의 단점인 공중볼 방어를 크게 보완할 수 있고 전방 프리킥이나 코너킥에서 공중볼 받침점이 부족한 허점을 미봉할 수 있어 공격전술 다양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리차드 구즈믹스, 연변부덕에 정식 입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