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daumVodCapture_35초.jpg▲ 환영인파에 둘러싸인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mbn 방송화면 캡쳐)

[동포투데이] 시청률 조사기관 TNMS가 전국 3200가구의 약 9천명을 대상으로 시청률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12일 ‘반기문 귀국’ 보도에 60대이상 노연령층을 제외하고는 40대와 50대 중장년층에서는 핫 한 관심을 보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KBS의 메인뉴스 프로그램인 < KBS 뉴스9 >에서는 이날 ‘반기문 전 유엔총장의 귀국’ 관련하여 4개 뉴스아이템으로 편성하며 반기문 전 유엔총장의 귀국을 비교적 비중 있게 다루었는데 이들 뉴스가 60대 이상 노연령층들의 관심을 끌었을 뿐 다른 연령층에서는 다른 뉴스에 밀리며 ‘반기문 귀국’ 뉴스가 그렇게 핫 한 이슈가 되지 못하였다.

60대이상 노연령층에서는 반기문 귀국 관련 보도인 <지지자 공항운집.. 철도타고 서울역 이동>이 < KBS 뉴스9 > 전체 25개 뉴스 아이템중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가장 많이 시청한 뉴스아이템으로 등극하고 그 뒤를 이어 4위까지를 모두 ‘반기문 귀국’ 관련 뉴스가 차지 하며 60대 이상 노연령층의 반기문 귀국에 대한 큰 관심을 반영하였다.

하지만 50대에서는 이날 반기문 관련한 뉴스 아이템 중 가장 많이 시청한 것으로 나타난  <반기문 귀국- 국가위해 한몸 불사를 것> 뉴스 아이템 조차도 전체 뉴스 아이템중 13위에 그치며 50대가 반기문 귀국에 큰 관심이 없음을 보여 주었다.  50대는 이날 ‘반기문 귀국’ 보다는 <입장바꾼 페이스북.. 언론역할>등 포탈 관련 뉴스에 가장 큰 관심을 보였으며 그 다음 <한중 FTA>, <달걀>, <이재용 피의자 신분>등이었다. ‘반기문 귀국’ 뉴스는 모두 이들 뉴스보다 관심을 끌지 못하는 뉴스였다.
 
40대에서도 50대와 마찬가지로 ‘반기문 귀국’ 관련 뉴스는 ‘핫’한 관심을 받지 못하였는데 40대가  이날 반기문 관련한 뉴스 아이템 중 가장 많이 시청한 것으로 나타난  <엇갈린 반응. 여 적극 환영, 야 검증예고>는 전체 뉴스 아이템중 16위에 그쳤다. 이날 40대는 <스포츠>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고 그 다음  <기상정보>, <포털 편집권>, <달걀>, <김경숙 학사 비리> 보도를 많이 시청하였다.  40대에게는 ‘반기문 귀국’ 관련 뉴스가 이들 뉴스 보다 관심이 적은 뉴스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반기문 귀국에 노연령층만 큰 관심 ...중장년층 관심 별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