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캡처.PNG▲ 대한민국 독도사랑협회는 22일 국내외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용산 국방컨벤션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일본 정부가 시마네현이 주최하는 '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독도의 명칭)의 날' 기념식에 차관급 인사를 파견하기로 했다고 교도통신 등 현지 언론이 21일 보도했다. 

마쓰모토 준(松本純) 영토문제담당상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다케시마의 날 행사에 무타이 순스케(務台俊介) 내각부 정무관을 파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일본은 지난해에도 사카이 야스유키 내각부 정무관을 같은 행사에 보냈었다.

이처럼 아베 정권부터 「독도」에 대한 일본의 야욕이 점차 노골화되고 있고, 2월14일 일본 문부과학성은 일본의 독도 영유권 교육을 의무화하는 내용을 담은 학습지도요령 개정안을 마련해 '전자정부 종합창구'에 고시했다.

일본 초중학교 교과서에서 “한국이 독도를 일방적으로 점거하고 있다”는 적반하장의 주장과 “국제사법재판소(ICJ) 의 중개로 분쟁을 해결하자”는 일본의 억지주장 등 역사왜곡이 더욱 심각한 가운데  대한민국 독도사랑협회가 국내외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용산 국방컨벤션에서 창립총회를 거행했다.

초중학교 교과서까지 조작된 거짓역사로 역사왜곡을 하는 일본에 보다 더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정부차원뿐만 아니라 민간단체와 기업들의 역할이 보다 커져 가고 있다. 이런 시기에 독도수호와 독도사랑을 열심히 실천하고 있는 많은 단체들과 소통하면서 통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단체가 창립된 것은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대한민국 독도사랑협회는 2017년을 ‘독도사랑의 해’로 선포하고 각종 독도사랑 국민대회 개최 및 독도사랑 홍보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도 펼쳐나갈 것이라고 한다.

캡처1.PNG▲ 대한민국 독도사랑협회는 22일 국내외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용산 국방컨벤션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취임사에서 안청락(상익그룹 회장, 심양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회장) 초대회장은 “일본의 역사왜곡이 더욱 심각해지고 있어 더 이상 수수방관 할 수 없다는 생각으로 회장직을 수락했다”면서 “ 앞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다양한 독도 홍보 및 교육활동으로  독도수호의식을 고취시키고, 독도의  영토관리 강화를 위해 최대한 노력 하겠다“ 며 취임 인사말을 대신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독도사랑협회, 2017년 ‘독도사랑의 해’ 선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