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23231.jpg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28일 중국 관영 <인민일보> 웨이보(微博)는 우한 협화 병원(武汉协和医院)에서 11명 의무일꾼들이 감염됐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핵산검출에 음성으로 나타났고 시공 중인 훠선산(火神山) 병원 첫 번째 바닥 다지기 작업이 마무리되면서 임시병동시공이 착수되었으며 해방군 3군 지원 의료대가 우한의 방역 1선에 도착하여 구급작업에 전면 돌입했다는 기사와 함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전쟁 뉴스> 50건을 발표했다.

<전쟁 뉴스> 50건은 다음과 같다.

1. 후베이 황강(黄冈)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2명의 환자가 완치되어 퇴원, 이 중 한명은 간호사였다.

2. 후베이 징저우(湖北荆州)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 1명이 완치되어 퇴원하였다. 이 환자는 이전에 우한 화난(武汉华南) 수산물 도매시장에서 운반 일을 하던 근로자였다.

3. 우한 협화 병원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11명의 의무일꾼들의 병세가 음성으로 전환되었다.

4. 중국 질병통제센터는 우한 화난 수산물 도매시장에서 대량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검출된 것은 야생동물의 교역과 연관된다고 판정했다.

5. 훠선산 병원 첫 번째 바닥 다지기가 완성되어 임시병동이 설치되기 시작했다.

6. 우한의 두 번째의 <소탕 산(小汤山)> 병원- 레이선 산(雷神山) 병원이 착공, 2월 5일경 사용에 교부될 예정이다.

7. 우한 협화 병원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핵산ㆍ검측 실험실을 설치했다고 표시, 적어도 6시간 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8. 우한에서 2438명의 일선 의료 및 간호 일군들이 차량에서 대기ㆍ준비 상태에 진입했다.

9. 텐진에서 처음으로 1만 명 분량의 <2019-nCoV 감측 시제함>이 우한으로 보내졌다.

10. 중국 국가 농업농촌부에서 우한 등 지구의 <야채바구니> 산품에 대한 질 보장과 농촌 전염병 방지 사업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11. 중국 국가 개발개혁위가 중앙 예산 내 자금 3억 위안을 긴급 하달, 후베이의 전염병 퇴치사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12. 해방군 3군 지원 의료대가 우한의 전염병 퇴치 제1선에 도착해 구급사업에 본격 뛰어들었다.

13. 해방군 연합 후근보장 부대가 전염병 퇴치 사업에 긴급 수요는 6가지 품종의 방역물자 21만 9000건을 우한에 지원하였다.

14. 100명에 달하는 중의 의료일군으로 구성된 국가 중의의료대가 두 번째로 우한의 전염병 퇴치사업 일선으로 향발했다.

15. 137명으로 구성된 베이징 시 소속병원 의료대가 우한으로 향발했다.

16. 중국 국가 공업정보부는 우한의 공장 가동 회복, 생산 회복 피복 율이 40%에 도달, 전염병 퇴치 수요를 천방백계로 보장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17. 중국 국가 교통수송부가 공공버스 310대와 4700대의 택시를 우한에 지원하여 환자들이 병을 보는 데 이롭게 했다.

18. 중국 위생 및 건강 위가 이미 959명으로 구성된 7개의 의료팀을 우한에 파견, 이어 12개의 의료팀, 1600명을 우한에 파견하기로 했다.

19. 산둥(山东)에서 첫 확진환자가 이미 치유가 되었음이 확인되었다.

20. 장시(江西)에서 첫 확진환자가 치유되어 27일 퇴원하였다.

21. 상하이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던 2명의 환자가 치유되어 퇴원하였다.

22일. 후베이 적 여객ㆍ우편선이 선전(深圳)에 도착했을 때 13건의 검사 샘플을 검사 결과 전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연관이 없는 음성으로 나타났다.

23. 광둥(广东) 성 질병예방 통제센터에서 광둥 성 내에서는 처음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균체를 성공적으로 분리해냈다.

24. 저장(浙江)성 질병예방 통제센터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균체를 성공적으로 분리해냈다.

25. 베이징 시 위생ㆍ건강위에서 에이즈 백신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감염된 폐렴을 시험적으로 치료해 볼 수 있다고 했다.

26. 산둥에서 야생동물교역 전시를 중지하기로 하였다.

27. 5G 기술로 원거리 회진 진행, 스촨(四川)의 전문가가 <1 대 1>로 성 내 27개 소 병원과 합작회진을 하였다.

28. 허난(河南)판 <소탕산> 병원이 착공, 2월 5일 사용에 교부될 예정이다.

29. 산둥성 약품 감측국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검측할 수 있는 첫 산품이 검측에 통과, 상급의 비준을 받으면 각 병원들에 보내질 전망이다.

30. <백의천사>들의 보험을 위하여 저장성에서 첫 방역 무료 의료보험이 타이 저우(台州)에서 탄생하였다.

31. 윈난(云南) 각지의 호텔들에서는 전염병 구역에서 온 여객들을 타당하게 안치하는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32. 광둥에서는 매일 76만 개의 마스크를 생산, 더욱 많은 업체들에서도 하루 속히 생산을 회복하도록 동원하고 있다.

33. 허난 정저우(郑州)의 한 슈퍼마켓에서 배추 한 포기에 63.9위안에 판매했다가 50만 위안의 벌금이 부과되었다.

34. 중국 국가질병통제센터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병균 백신을 연구개발하기 시작, 이미 바이러스를 분리하는데 성공했다.

35. 중국 과학원 원사이며 중국질병통제센터의 주임 런고푸(任高福)는 자신의 가슴을 두드리며 병균 백신의 연구개발은 기필코 성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36. 중국 국가의료보험국은 의료보험의 개인부담 정책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폐렴에 감염된 환자에게 안겨지는 것을 취소하였다.

37. 중국 국가 전력망에서 전염병 퇴치기간 주민호들에서 전기요금이 밀렸지만 전기를 차단하지 않는다고 공포했다.

38. 중국 국가 인력자원 및 사회 보장부에서는 전염병 퇴치 일꾼들이 임시사업 보조정책을 실행하기로 했다.

39. 중국 은행협회는 전염병 퇴치에 수요하는 물자를 구입할 때의 현금지급을 보장할 것이며 필요시에는 문전 현금송달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40. 1월 28일 영시부터 기차표 환불시 수속비를 받지 않는다고 공포했다.

41. 중국 국가 은행보험 감독관리 위는 전염병의 영향으로 잠시 수입이 없는 주민은 합리하게 대출금을 연기하여 갚을 수도 있다고 밝혔다.

42. 중국 국가 약품 감독 관리국은 심사에 통과된 4개 기업의 4가지 종류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검측 산품을 하루 속히 시장에 진출시키기로 했다.

43. 올 들어 중국 국가 재정부와 국가 위생건강 위는 603.3억 위안을 하달하여 각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공공 위생 봉사 및 기층 전염병 퇴치 사업에 쓰이도록 했다.

44. 각급 재정에서는 이미 112.1억 위안을 투입, 전염병 발병 지구의 의료구급, 설비 및 물자 구입에 쓰이도록 했다.

45. 중국 국가 위생 건강 위는 도합 7개의 감독지도 소조를 베이징, 허베이, 상하이, 허난, 후난, 광둥, 쓰촨 등 성과 시에 파견하여 감독 지도를 하게 했다.

46. 중국 국가 시장 감독관리 총국, 농업 농촌부, 임업 초원국은 야생동물교역을 금지할 데 관한 문건을 발급하였다.

47. 중국 국가 재정부는 전염병 퇴치에 쓰이는 물자구입을 위해 <녹색통로>를 가동하였다.

48. 중국 공업화 정보부는 공동방역 및 공동통제(联防联控)를 강화, 큰 폭 수치의 분석기술을 운용하여 전염병 태세에 대한 연구 및 판정에 전폭 지원하기로 했다.

49. 중국 전국 공상업 연합회는 1월 25일까지 전국 각지의 민영기업이 각종 형식으로 기증한 금액과 물자는 누계로 18억 위안어치에 달한다고 밝혔다.

50. 중국 국가 세관 총서는 전염병 퇴치 물자의 입국을 위해 <녹색통로>를 마련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전쟁 뉴스’ 50건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